돌아온 ‘임영웅’, 이번엔 효도할 수 있을까…추석 연휴 앞두고 ‘피켓팅’ 예고[M+이슈]

이남경 MK스포츠 기자(mkculture3@mkcult 2023. 9. 5. 11: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척돔을 전석매진시켰던 가수 임영웅이 2023 전국투어로 돌아오는 가운데 추석 연휴를 앞두고 피켓팅이 또다시 예고됐다.

5일 오전 임영웅 공식 SNS 채널을 통해 2023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 스케줄이 공개됐다.

공개된 스케줄에 따르면,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는 오는 10월 서울 KSPO DOME에서 화려하게 포문을 열며 그 후 대구와 부산, 대전, 광주에서 그 열기를 잇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영웅 콘서트 사진=MK스포츠 제공
임영웅, 고척돔 전석매진에 미국투어까지 상당한 ‘티켓 파워’
이번에는 6일이다…추석 연휴 앞두고 ‘피켓팅’ 예고

고척돔을 전석매진시켰던 가수 임영웅이 2023 전국투어로 돌아오는 가운데 추석 연휴를 앞두고 피켓팅이 또다시 예고됐다.

5일 오전 임영웅 공식 SNS 채널을 통해 2023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 스케줄이 공개됐다.

공개된 스케줄에 따르면,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는 오는 10월 서울 KSPO DOME에서 화려하게 포문을 열며 그 후 대구와 부산, 대전, 광주에서 그 열기를 잇는다.

임영웅 티켓팅 사진=MK스포츠 제공
#. 서울 콘서트 6일 예정→대구·부산·대전·광주까지
가장 먼저 KSPO DOME을 하늘빛으로 물들일 임영웅의 서울 콘서트는 10월 27일, 28일, 29일 그리고 11월 3일, 4일, 5일 개최된다. 그 후 11월 24일, 25일, 26일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대구 콘서트가 열리고, 부산 콘서트는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12월 8일, 9일, 10일에 개최된다.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펼쳐지는 대전 콘서트는 12월 29일, 30일, 31일이며, 광주 콘서트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1월 5일, 6일, 7일에 열린다.

특히 전국투어 콘서트 스케줄과 함께 공개된 이미지는 대중의 궁금증도 높이고 있다. 마치 우주선을 연상케 하는 이미지는 앞서 공개됐던 티저 속에서도 언급된 바 있어 이번 콘서트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상상하는 즐거움까지 선물하고 있다.

웅장하고 신비한 우주 모습과 한층 더 물오른 비주얼과 분위기를 자랑하는 임영웅의 모습이 어우러진 티저 공개에 이어 이번 스케줄까지 공개하는 콘텐츠마다 화제를 모으며 올해도 전국 방방곡곡을 떠들썩하게 만들 임영웅을 예고하고 있다.

#. 올해는 효자·효녀 될 수 있을까요? 임영웅 콘서트 ‘피켓팅’ 예고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 오픈 일정은 각 지역마다 다르며, 티켓 예매처는 인터파크 티켓이다. 제일 먼저 개최되는 서울은 오는 9월 14일 오후 8시이다. 특히 이번 서울 티켓팅은 오는 9월 28일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 2주 전에 진행되는 만큼, 전국의 효자·효녀들의 ‘피켓팅’이 또다시 펼쳐질 예정이다.

앞서 임영웅 역시 자신의 콘서트가 ‘피켓팅’임을 경험했다. 지난해 8월 서울 콘서트 당시 임영웅은 직접 자신의 콘서트 티켓팅에 참여했다. 당시 예매 사이트의 대기 인원이 55만 명을 넘었고, 임영웅은 “이 정도면 도전 자체가 효도”라고 말했다.

더불어 전국투어 콘서트 모두 피켓팅과 함께 전석매진 행렬을 기록, 지난해 서울 앙코르 콘서트는 최대 83만 트래픽을 보이며 임영웅 콘서트 전 지역을 포함해 최고 수치를 기록해 깜짝 놀라게 했다.

이번 서울 콘서트는 2만여 명을 수용할 수 있었던 고척돔이 아닌 1만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KSPO DOME에서 열린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KSPO DOME에서 서울 콘서트를 시작한다. 다만 이번 서울 콘서트는 6일간 열리기에 기간으로 봤을 때는 지난해 콘서트보다 더 많은 인원이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열혈 팬들도 늘어나는 만큼, 전국투어는 물론 콘서트 N차 관람을 희망하는 관객들도 상당하다. 그렇기에 이번 임영웅의 콘서트는 또 얼마나 ‘피켓팅’이 될지, 어떤 기록을 보여줄지도 관심이 집중된다.

임영웅 전석매진 사진=MK스포츠 제공
#. 고척돔 앙코르 콘서트까지 전석매진시킨 임영웅 파워
임영웅은 트로트가수 최초로 고척돔에서 콘서트를 진행했다. KSPO DOME에서 진행됐던 서울 콘서트가 앙코르 콘서트로 이어질 때는 고척돔으로 장소가 바뀐 것. 이틀 간 4만 명을 수용하며 고척돔을 하늘색으로 물들이며 ‘임영웅’의 저력을 보여줬다.

더불어 전국 콘서트에 이어 미국까지 접수했다. 무엇보다 임영웅의 콘서트는 10대부터 9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한 것은 물론 호평까지 쏟아진 바 있다.

아울러 콘서트를 통해 자신의 신곡과 이전의 곡들은 물론 다채로운 VCR을 준비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더불어 발라드, 댄스, 트로트 다채로운 장르로 듣는 즐거움은 물론, 아이브의 ‘애프터 라이크’를 연습해 직접 선보여 볼거리까지 꽉 잡은 콘서트였고, ‘애프터 라이크’는 한껏 성장한 댄스 실력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