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에바스-박찬호, 8월 팀승리기여 투타 1위...쉘힐릭스플레이어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위즈 윌리엄 쿠에바스와 KIA타이거즈 박찬호가 WAR(대체 선수 대비 승리 기여도)을 기반으로 시상하는 2023 KBO 리그 8월 '쉘힐릭스플레이어'에 선정됐다.
KT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쿠에바스는 WAR 2.16으로 투수 부문 1위에 올랐다.
8월 '쉘힐릭스플레이어' 투수 부문 시상자 쿠에바스의 시상식은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타자 부문 시상자 박찬호의 시상식은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9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쿠에바스는 WAR 2.16으로 투수 부문 1위에 올랐다. 8월 5경기에 등판해 다승 1위(5승), 평균자책점 1위(0.50), 이닝 5위(36이닝), WHIP(이닝 당 출루 허용률) 1위(0.69), 탈삼진 2위(37개)를 기록했다. 쿠에바스를 앞세운 KT는 8월에만 19승 4패를 기록하며 선두 자리까지 위협하고 있다.
박찬호는 WAR 1.86으로 타자 부문 1위에 올랐다. 8월 22경기에 출전해 최다 안타 4위(34개), 득점 2위(22개), 도루 5위(6개), 타율 5위(.382), 출루율 3위(.466), OPS 11위(.949)를 기록했다. 후반기에 폭발하고 있는 박찬호는 생애 첫 골든글러브까지 노리고 있다.
8월 ‘쉘힐릭스플레이어’ 투수 부문 시상자 쿠에바스의 시상식은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타자 부문 시상자 박찬호의 시상식은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9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쉘은 WAR을 기반으로 매월 ‘쉘힐릭스플레이어’로 선정해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벽돌로 무인점포 털려다가 되려 손등 찧고 “아악”
- “생명의 위협만 병가 가능” 공교육 멈춤의 날 교사가 받은 문자
- ‘초토화’ 하이쿠이 관통한 대만 실시간 현재 상황 [영상]
- ‘KG 레이디스 오픈 퀸’ 서연정 “대회 직전 바꾼 퍼터가 우승 일등 공신”
- 집 거실·병원 수술실 '찰칵'…SNS에 떠도는 사생활
- “아내와 불륜” 오인...우산으로 50대 눈 찌른 남편, 집유
- 올림픽 사상 최악의 테러 ‘뮌헨 참사’…50년 만에 배상 합의 [그해 오늘]
- 서울시, 성추행 선고 임옥상 '대지의 눈' 철거 진행
- 5억 롤스로이스 들이받았는데 “괜찮아” 쿨한 차주...정체는
- 김해림의 열정을 깨운 후배 서연정의 우승 “저도 10승 채워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