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명가 투유드림, 부산스토리마켓 최다 작품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제작사 투유드림(대표: 유택근)의 웹툰 <독거미> , <달마부장> , <서울시 퇴마과> 가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운영하는 부산스토리마켓(BSM) 참가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서울시> 달마부장> 독거미>
2013년부터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에 참가해 온 투유드림은 <독고> , <통> , <아이템> , <여의주> , <금붕어> 등 다수의 웹툰 IP를 선보였으며, 역대 참가작 중 5편의 작품이 영상 개발 및 영상화 계약 체결을 완료하며 웹툰 IP의 확장성을증명했다. 금붕어> 여의주> 아이템> 통> 독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액션, 판타지, 코미디까지, 장르 다양성 확보 서울시> 독거미> 달마부장>
웹툰 제작사 투유드림(대표: 유택근)의 웹툰 <독거미>, <달마부장>, <서울시 퇴마과>가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운영하는 부산스토리마켓(BSM) 참가작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로써 투유드림은 2021년,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 부산스토리마켓 참가를 확정 지었다. 또한 올해는 한국 IP 참가사 중 최다 작품 선정사로 이름을 올리며 ‘오리지널 웹툰 IP 명가’의 입지를 견고히 했다.
선정작인 <달마부장>은 신문 만화 <달마과장>에서 시작한 오피스 코미디 웹툰의 스테디셀러로, 부장으로 회사에 복귀한 ‘달마’와 개성 강한 직장 동료들의 에피소드를 담았다. 배우 김상호가 <달마부장> 영상화에 큰 관심을 가지며 올해 초 웹툰 실사 트레일러에 출연해 큰 화제를 모았다.
<독거미>는 평범한 주부의 삶을 살아가던 북한 비밀공작원 출신 ‘임나영’이 살해당한 남편의 복수를 위해 대한민국 권력층에 맞서는 첩보 액션물이다. 여성 주연 서사와 액션 명작 웹툰 <청소부K>의 작가진이 선보이는 화려한 액션 연출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시 퇴마과>는 서울시에서 발생하는 초자연적인 사건을 해결하는 공무원, 서울시 퇴마과의 팀원들이 사이비 종교집단에 맞서 싸우는 성장 판타지물이다. 서울시라는 공간적 배경과 퇴마 공무원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영상화 기대를 높였다.
2013년부터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CFM)에 참가해 온 투유드림은 <독고>, <통>, <아이템>, <여의주>, <금붕어> 등 다수의 웹툰 IP를 선보였으며, 역대 참가작 중 5편의 작품이 영상 개발 및 영상화 계약 체결을 완료하며 웹툰 IP의 확장성을증명했다. 올해는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내 투유드림 단독 부스를 통해 10여 년간 쌓아온 제작 노하우와 대표 IP를 선보이는 전시 및 체험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수는 한국거래소가 했는데 왜"…28만 이화그룹 주주들 뿔났다
- 中 배터리가 남아돈다…"중국산 채웠다간 큰일" 유럽車 경고
- "1박에 1000만원"…제니가 묵은 '그 호텔' 어딘가 봤더니
- "5억짜리 광교 아파트 1억2500만원만 내고 사세요"
- "넷플릭스였다면 '오겜'급인데…" 입소문에 '탄식' 쏟아졌다
- 롤스로이스에 '쿵'…"괜찮다" 선처해 준 차주, 김민종이었다
- '김정은 애인설' 돌던 北 인기가수…'뇌물 수수' 폭로 나왔다
- 한국사 일타 전한길, 홍범도 즉답 피하자…"2찍이냐" 비판
- '나는솔로' 16기 영숙, 결국 사과…"오해해서 화냈다"
- 돈 급한 골프장들…'부르는 게 값' 황제 회원권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