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코스닥 하락 출발‥삼성전기 3% 강세
[930MBC뉴스]
화요일장 코스피·코스닥 지수가 하락 출발했습니다.
기관이 양식장에서 함께 물량을 내다 팔면서 오전장 양지수는 약보합권에 머무르며 거래되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2580포인트가 이탈된 모습으로 3거래일 만에 내리고 있고 코스닥은 3거래일 연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4.85포인트 하락한 2579.7포인트로 코스닥은 4.31포인트 내린 914.85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 홀로 매도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미국 노동절을 맞아 휴장이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 살펴보면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삼성물산이 3거래일 만에 조정 받고 있습니다.
반면 삼성전기가 미국 전기차 업체와 카메라 모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3%넘는 강세를 보이고 있고 LG에너지솔루션이 외국인 매수에 이틀째 상승하고 있습니다.
업종별 흐름 살펴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철강금속업종이 가장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일본증시는 상승하며 움직이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930/article/6521606_36191.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8월 소비자물가 3.4% 상승‥4개월 만에 다시 3%대
- 하태경 "'홍범도 선거' 되면 총선에서 부산도 패배‥당 지도부가 나서야"
- '단식 엿새째' 이재명 "군부독재 군홧발 사라진 자리, 검사 독재가 대신"
- 검찰, 강남서 대낮 성매매 혐의 현직 판사 벌금 300만원 약식기소
- "제대로 수사한 사람 왜 벌주나"‥유가족들이 박 대령 응원하는 이유
- [와글와글] "개가 너무 짖어요" 쪽지 남겼더니‥
- "공교육 멈춤의 날"‥전국서 외친 '교권회복'
- 미국 "김정은, 9월 중 푸틴 만나 무기거래 협상"
- 경기 시흥서 음식점 주인 흉기에 찔려 숨져
- 윤 대통령, 아세안·G20 참석차 인도네시아·인도 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