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블, 키움증권 MTS서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펀블이 자사의 조각투자 자산을 키움증권의 대표 MTS 서비스인 '영웅문S#'에서 조회할 수 있는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토큰증권에 대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키움증권의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든 자신의 부동산 투자 현황을 쉽게 확인하여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키움증권과의 보다 다양한 협업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폭 넓은 혜택을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펀블이 자사의 조각투자 자산을 키움증권의 대표 MTS 서비스인 '영웅문S#'에서 조회할 수 있는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은 통합자산관리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2021년 12월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 작년 8월 새롭게 서비스한 영웅문S#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키움증권의 영웅문 S#은 증권 거래는 물론 사용자의 투자 성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증권거래 앱이다. 키움증권은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로 분석해 쉽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데이터가 고객의 자산을 성장시키는 종합금융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184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키움증권 마이데이터는 투자성향이 동일한 투자고수와 수익률을 비교 분석한 투자자산 분석 리포트와 펀드 스코어링을 통한 펀드 투자 패턴·펀드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는 분산된 금융자산을 통합하여 한 눈에 관리할 수 있으며, 이번 서비스 연동을 통해 영웅문S#을 통한 펀블의 부동산 토큰증권 자산관리도 함께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펀블의 회원이면서 조각투자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회원들은 키움증권의 '영웅문 S#'의 서비스를 통해 자산 추이, 수익률, 공모현황, 거래내역, 보유 상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자산은 키움증권측에서 마이데이터를 통해 연결된 금융자산과 동일한 위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펀블은 고가의 랜드마크 부동산에 5천원부터 투자하고 거래할 수 있는 토큰증권 발행(ST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금융위원회에서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지정하였으며, 작년 8월에 서비스를 오픈해 잠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과 부산 해운대 엘시티의 레지던스 각 1개 유닛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자산을 토큰증권으로 발행하여 펀블 토큰증권 거래 플랫폼을 통해 유통시키고 있다. 이 중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호의 경우 지난 4월 성공적으로 매각을 진행하며 연 10.6%의 누적 수익률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한 바 있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토큰증권에 대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키움증권의 조각투자 자산조회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든 자신의 부동산 투자 현황을 쉽게 확인하여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키움증권과의 보다 다양한 협업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폭 넓은 혜택을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료 옷장 나눔 받아 가놓고, 건물 앞에 부수고 가버린 커플
- [오늘날씨] 새벽까지 전국 빗방울…낮 기온 20도 내외 '포근'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AI 기반 '이미지·영상' 검색 솔루션 – 에이아이썸
- [기자수첩]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전기차가 온다
- 국내은행, 9월 한 달간 연체 채권 2.9조 처분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