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브레인’ 밥솥, 2023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첸은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신제품 '브레인(brain)' 밥솥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브레인' 밥솥은 불필요하고 복잡한 요소를 모두 배제한 비움과 절제의 미학을 담아낸 디자인으로 '공간과의 조화', '공간 내 품격'의 가치를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앞서 쿠첸은 2021년 선보인 '121 밥솥'에 이어 지난해 트리플, 121 ME 밥솥으로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년 연속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쿠첸은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신제품 ‘브레인(brain)’ 밥솥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브레인’ 밥솥은 불필요하고 복잡한 요소를 모두 배제한 비움과 절제의 미학을 담아낸 디자인으로 ‘공간과의 조화’, ‘공간 내 품격’의 가치를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밥솥 외관과 함께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설계와 환경을 고려한 소재를 채택한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쿠첸은 주요 기능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브레인 밥솥 조작부를 직관적으로 디자인했으며, 조립 공정을 최소화하면서 제품 외관의 특징을 잘 살리는 재활용 소재를 사용했다.
이번 수상으로 쿠첸은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 타이틀을 3년 연속 거머쥐게 됐다. 앞서 쿠첸은 2021년 선보인 ‘121 밥솥‘에 이어 지난해 트리플, 121 ME 밥솥으로 굿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쿠첸 관계자는 “제품의 시각적 매력과 사용 편의성을 함께 끌어올려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는 고도화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혁신 제품을 통해 주방가전업계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첸 ‘브레인’ 밥솥은 디자인과 더불어 개인 취향에 맞는 밥맛을 제공한다. 국내 대표 10여 개 쌀 품종인 신동진·새청무·삼광·일품벼·친들·영호진미·새일미·참드림·오대미·알찬미 와 기능성 잡곡 5종의 맛과 식감을 극대화하는 밥맛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벽돌로 무인점포 털려다가 되려 손등 찧고 “아악”
- “생명의 위협만 병가 가능” 공교육 멈춤의 날 교사가 받은 문자
- ‘초토화’ 하이쿠이 관통한 대만 실시간 현재 상황 [영상]
- ‘KG 레이디스 오픈 퀸’ 서연정 “대회 직전 바꾼 퍼터가 우승 일등 공신”
- 집 거실·병원 수술실 '찰칵'…SNS에 떠도는 사생활
- “아내와 불륜” 오인...우산으로 50대 눈 찌른 남편, 집유
- 올림픽 사상 최악의 테러 ‘뮌헨 참사’…50년 만에 배상 합의 [그해 오늘]
- 서울시, 성추행 선고 임옥상 '대지의 눈' 철거 진행
- 5억 롤스로이스 들이받았는데 “괜찮아” 쿨한 차주...정체는
- 김해림의 열정을 깨운 후배 서연정의 우승 “저도 10승 채워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