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옥수수 기반 소재’, 한섬 여성 부츠에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케미칼이 국내외 패션 브랜드를 소유한 한섬에 옥수수를 기반으로 한 바이오 소재를 공급한다.
친환경 가죽 생산 기업인 기마에서 에코트리온 소재를 적용해 바이오 소재 인조 가죽을 만들고 한섬에서는 이를 활용해 부츠를 제작했다.
SK케미칼은 한섬과의 협업을 계기로 앞으로 에코트리온 적용 제품을 더 확대하고 행택 부착을 통해 바이오 소재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0% 식물 유래 바이오 폴리올 소재…온실가스↓
“우수한 물성 바탕으로 꾸준히 용도 확대할 예정”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SK케미칼이 국내외 패션 브랜드를 소유한 한섬에 옥수수를 기반으로 한 바이오 소재를 공급한다.
SK케미칼(285130)은 한섬(020000)의 의류브랜드 시스템(SYSTEM)·에스제이에스제이(SJSJ)·오즈세컨(O’2nd)의 여성용 부츠에 ‘에코트리온’을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친환경 가죽 생산 기업인 기마에서 에코트리온 소재를 적용해 바이오 소재 인조 가죽을 만들고 한섬에서는 이를 활용해 부츠를 제작했다.
에코트리온은 100% 식물 유래인 산업용 전분을 발효해 만든 바이오 폴리올 소재다. 폴리올은 우레탄 탄성 소재, 스판덱스, 인조 가죽 등을 만드는 데 주원료로 사용된다. 레깅스, 자동차 내장재, 가방, 운동화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다.
에코트리온은 환경적·물성적 장점이 있다. 에코트리온에 사용된 바이오 소재 원료는 식물이어서 해당 식물이 자라면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기 때문에 기존 석유화학 원료 대비 온실가스 발생량을 40%가량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 탄소 개수가 적어 유연성도 뛰어나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아디다스 운동화 등에 이미 에코트리온이 적용된 바 있고 유럽연합(EU) 등 탄소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글로벌 섬유·스포츠용품 시장의 기업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SK케미칼은 에코트리온 소재의 장점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고 바이오 소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제품에 행택(Hangtag)을 부착했다. 행택에 있는 QR 코드를 인식하면 에코트리온 소개페이지로 연결해 에코트리온의 장점과 적용 사례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SK케미칼은 한섬과의 협업을 계기로 앞으로 에코트리온 적용 제품을 더 확대하고 행택 부착을 통해 바이오 소재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김응수 SK케미칼 그린소재사업본부장은 “에코트리온은 글로벌 탄소 감축과 지속가능한 생산 트렌드에 힘입어 주목받고 있는 소재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물성을 바탕으로 의류·스포츠용품·자동차 내장재 등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꾸준히 용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벽돌로 무인점포 털려다가 되려 손등 찧고 “아악”
- “생명의 위협만 병가 가능” 공교육 멈춤의 날 교사가 받은 문자
- ‘초토화’ 하이쿠이 관통한 대만 실시간 현재 상황 [영상]
- ‘KG 레이디스 오픈 퀸’ 서연정 “대회 직전 바꾼 퍼터가 우승 일등 공신”
- 집 거실·병원 수술실 '찰칵'…SNS에 떠도는 사생활
- “아내와 불륜” 오인...우산으로 50대 눈 찌른 남편, 집유
- 올림픽 사상 최악의 테러 ‘뮌헨 참사’…50년 만에 배상 합의 [그해 오늘]
- 서울시, 성추행 선고 임옥상 '대지의 눈' 철거 진행
- 5억 롤스로이스 들이받았는데 “괜찮아” 쿨한 차주...정체는
- 김해림의 열정을 깨운 후배 서연정의 우승 “저도 10승 채워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