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걸' 교도소 권력자 이수미, '슬의생' 조정석 가사도우미였다..파격 변신

최혜진 기자 2023. 9. 5. 09: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수미가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에서 파격 변신에 성공했다.

최근 '마스크걸'에서 열연을 펼친 이수미가 화제가 되고 있다.

이수미는 극중 김모미(나나 분)가 교도소에서 처음으로 만난 중년의 수감자이자, 교도소 내 절대 권력자 안은숙으로 분했다.

이수미는 혐오감을 가감 없이 표출하는 초반 안은숙부터 자신의 이익을 위해 비굴함까지 서슴지 않는 후반 안은숙까지 섬세하게 그려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최혜진 기자]
이수미/사진=넷플릭스, tvN
배우 이수미가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에서 파격 변신에 성공했다.

최근 '마스크걸'에서 열연을 펼친 이수미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18일 공개된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고현정, 나나, 이한별 분)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수미는 극중 김모미(나나 분)가 교도소에서 처음으로 만난 중년의 수감자이자, 교도소 내 절대 권력자 안은숙으로 분했다. 안은숙은 수감자 신분임에도 불구하고 차원이 다른 재력과 역대급 인맥으로 그 누구도 건드릴 수 없는 '교도소의 왕'으로 군림하는 인물이다.

교도소에서 또 다른 인생을 시작하는 김모미의 앞에 강렬하게 등장한 최고 권력자 안은숙. 이수미는 혐오감을 가감 없이 표출하는 초반 안은숙부터 자신의 이익을 위해 비굴함까지 서슴지 않는 후반 안은숙까지 섬세하게 그려냈다.

또한 수감 중이라고 믿을 수 없는 화려하고 풍성한 헤어스타일은 물론, 카리스마를 한층 더해주는 메이크업과 사람을 꿰뚫어 볼 것 같은 뿔테안경 등 정교한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작품 속 신스틸러로 등극한 이수미의 전작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슬의생') 시리즈에서 이익준(조정석 분)의 가사도우미 왕이모로 활약했다. 이 밖에도 MBC '그 남자의 기억법' 속 하진(문가영 분)의 소속사 대표 경애 등 사람 좋고 정 많은 따뜻한 캐릭터로 활약했다.

한편 이수미는 지난 3월 소속사 씨엘엔컴퍼니에 새 둥지를 틀고 폭넓은 활동을 이어갈 것을 예고한 바 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