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스타벤처스, 모빌리티 수행기사 구독 '레인포컴퍼니'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벤처스는 프리미엄 모빌리티 수행기사 구독플랫폼 기업 '레인포컴퍼니'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스타벤처스의 '스타벤처스 개인투자조합 2호'를 통해 이뤄졌다.
스타벤처스는 지난해 10월 '스타벤처스 개인투자조합 1호'에 이어 최근 2호를 결성했다.
스타벤처스는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규모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향후 모빌리티 산업이 공유·대여차 산업 중심으로 재편될 것으로 보고 해당 투자를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장성·수익성·안정성 모두 높이 평가
[이데일리 김연지 기자] 스타벤처스는 프리미엄 모빌리티 수행기사 구독플랫폼 기업 ‘레인포컴퍼니’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레인포컴퍼니는 도심·공항 인근에 대형 스마트 차고지를 구축해 220여대의 고급 차량과 훈련된 전문 의전 쇼퍼(수행기사), 고객별로 최적화된 기업체 특화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이다. 대형 법무법인과 글로벌 기업, 특급호텔, 대형병원 등의 고위 임원 정기 출퇴근 구독은 물론, 업무미팅, 출장, 심야 귀가 서비스, 공항·골프장 이동서비스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다금지법’이라 불리는 개정 여객법에 맞춘 플랫폼 운송사업모델로 국내 최초 국토교통부로부터 허가받고 유상운송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레인포컴퍼니의 공항 이동 특화서비스 ‘레인포에어’와 골프장 이동 전문서비스 ‘레인포골프’, 법인 및 의전행사 등 ‘VIP 대절 서비스’는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 5월 한국관광공사와 서울관광재단의 협력 육성 스타트업으로 잇따라 선정된 바 있다.
스타벤처스는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규모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향후 모빌리티 산업이 공유·대여차 산업 중심으로 재편될 것으로 보고 해당 투자를 결정했다. 레인포컴퍼니의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등을 면밀히 분석한 결과 예비 유니콘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설명이다.
한편 스타벤처스는 한국의 ‘와이콤비네이터’라 불리는 기술창업벤처 유니콘 육성 전문기업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술창업벤처를 발굴, 각 분야 전문가와 유관기업 파트너들의 투자, 교육, 멘토링을 통해 기술창업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문지은 스타벤처스 대표는 현재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겸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다음게임 대표, 그루폰코리아 CMO, 한국벤처창업학회 이사, 한양대 창업지원단 교수 등을 역임한 바 있다.
김연지 (ginsbur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벽돌로 무인점포 털려다가 되려 손등 찧고 “아악”
- “생명의 위협만 병가 가능” 공교육 멈춤의 날 교사가 받은 문자
- ‘초토화’ 하이쿠이 관통한 대만 실시간 현재 상황 [영상]
- ‘KG 레이디스 오픈 퀸’ 서연정 “대회 직전 바꾼 퍼터가 우승 일등 공신”
- 집 거실·병원 수술실 '찰칵'…SNS에 떠도는 사생활
- "주차장에 아이가 엎드려있을 줄이야"...한문철 판단은?
- 올림픽 사상 최악의 테러 ‘뮌헨 참사’…50년 만에 배상 합의 [그해 오늘]
- 서울시, 성추행 선고 임옥상 '대지의 눈' 철거 진행
- 5억 롤스로이스 들이받았는데 “괜찮아” 쿨한 차주...정체는
- 김해림의 열정을 깨운 후배 서연정의 우승 “저도 10승 채워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