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코딩 과정 확 줄이는 ‘로코드’ 사업 넓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비아이매트릭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로코드(Low-Code)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형태준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로코드 기술은 개발 효율을 높이고, 사용자 입장에서 IT 접근성을 향상 시킬 수 있어 앞으로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로코드 분야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비아이매트릭스와 함께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 데 힘을 모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딩 기술 없이도 기능 구성…업무 효율성↑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신세계아이앤씨는 비아이매트릭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로코드(Low-Code)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중구 신세계아이앤씨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형태준 신세계아이앤씨 대표, 김범재 비아이매트릭스 대표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로코드는 복잡한 코딩 과정을 최소화해 개발 업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기술로 시스템 개발 생산성 향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로코드 기술 기반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우선 신세계아이앤씨는 비아이매트릭스의 로코드 개발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 시스템 개발·구축 분야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시스템 구축 시 개발자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해당 시스템을 직접 사용하는 담당자도 SQL, JAVA 등 코딩 기술 없이도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간단히 만들 수 있게 구성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향후에는 클라우드 POS 및 멤버십 서비스 등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Spharos) 솔루션에 비아이매트릭스의 로코드 플랫폼을 연계해 고도화한다. 사용자의 데이터 활용 접근성을 높여 스파로스 솔루션이 보유한 데이터 분석 기능을 더욱 강화한다는 목표다.
형태준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로코드 기술은 개발 효율을 높이고, 사용자 입장에서 IT 접근성을 향상 시킬 수 있어 앞으로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로코드 분야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한 비아이매트릭스와 함께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시장을 더욱 확대하는 데 힘을 모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범재 비아이매트릭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리테일 분야에서 비아이매트릭스의 로코드 솔루션을 활용한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가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것만은 비밀로 해줄게"…이다영이 감춘 김연경의 비밀은?
- “셋째 낳으면 5000만원 준다” 이래도 돼?…파격 혜택 ‘회사’ 어디
- 화사, 외설 논란 심경 고백…“악플 수위 심각, 올해 가장 많이 울어”
- “이륙 1분뒤 ‘펑’, 기체 갑자기” 169명 탄 中비행기 무슨 일이
- 아이유 표절 고발 사건…法 “정신적 고통 준 악의적 고발 행태”
- 출연료 1억? 연예인 총동원했더니…쿠팡 결국 대박 터졌다
- “이 광경, 실화냐?” 망한 줄 알았는데, 1분만에 완판…삼성도 ‘경악’
- “그땐 5만원, 지금 찾으면 166억원?” 전세계 난리난 ‘이것’ 어디 있길래
- “죽으면 쓰레기 봉투에 버려라?” 강아지 쓰레기 취급…억장 무너지는 주인
- 가수 홍진영, 송정동 건물주 됐다…고소영 빌딩 옆 빌딩 35억에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