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이테크건설, 전직원 대상 워크숍..기업문화 혁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랜트 전문 건설사 SGC이테크건설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핵심 전략으로 기업문화에 주력하며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국내외 전 직원을 대상으로 대규모 조직활성화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워크숍은 조직 결속력 강화 및 열린 소통과 협업 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서울 본사를 포함해 전국 현장 및 해외 임직원 약 1000명이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플랜트 전문 건설사 SGC이테크건설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핵심 전략으로 기업문화에 주력하며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국내외 전 직원을 대상으로 대규모 조직활성화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소통·변화·긍정감성’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최고 임원과 회사의 비전, 미래 전략, 경영시스템 등 다양한 경영 활동에 대해 묻고 답하는 열린 소통 시간, 안전보건 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 및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SGC이테크건설은 안전 최우선 조직 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보건 슬로건 공모전, 무재해 일터 조성을 위한 전국 현장 릴레이 챌린지, 일일 안전관리소장(Safety Leader) 제도 등을 실시하며 전사적인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 행동양식인 ‘10대 행동약속’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 등 팀미션을 해결하는 다채로운 협업 강화 활동과 긍정감성 함양, 미술치료 등 나와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이어간다.
SGC이테크건설은 ‘10대 행동약속’이 핵심가치 실천과 조직변화의 실행력을 높이는 핵심인 만큼, 워크숍이 모두 종료된 후 전 직원의 의견을 반영한 ‘NEW 10대 행동약속’을 발표할 계획이다.
SGC이테크건설은 평소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회사와 직원, 동료 간 긴밀한 상호작용을 이어가며 유연하고 효율적인 소통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회사의 경영현황 및 미래전략을 주기적으로 공유하는 경영설명회, 경영진과 사내 이슈를 묻고 답하는 오픈 토크, 임직원의 의견을 경영층에 전달하고 핵심가치를 조직에 전파하는 변화관리자(CA, Change Agent) 활동 등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우성 SGC이테크건설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대내외 변화에 유연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내부의 역량을 한데 모아 성장 동력을 끊임없이 창출해야 하는데, 그 핵심이 바로 SGC이테크건설만의 기업문화를 정립하는 것”이라며 “기업문화뿐만 아니라 조직과 제도, 업무 프로세스 등도 대대적인 업무 혁신을 통해 내실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재욱 (imf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벽돌로 무인점포 털려다가 되려 손등 찧고 “아악”
- “생명의 위협만 병가 가능” 공교육 멈춤의 날 교사가 받은 문자
- ‘초토화’ 하이쿠이 관통한 대만 실시간 현재 상황 [영상]
- ‘KG 레이디스 오픈 퀸’ 서연정 “대회 직전 바꾼 퍼터가 우승 일등 공신”
- 집 거실·병원 수술실 '찰칵'…SNS에 떠도는 사생활
- "주차장에 아이가 엎드려있을 줄이야"...한문철 판단은?
- 올림픽 사상 최악의 테러 ‘뮌헨 참사’…50년 만에 배상 합의 [그해 오늘]
- 서울시, 성추행 선고 임옥상 '대지의 눈' 철거 진행
- 5억 롤스로이스 들이받았는데 “괜찮아” 쿨한 차주...정체는
- 김해림의 열정을 깨운 후배 서연정의 우승 “저도 10승 채워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