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보합권 출발해 910선…2차전지株 약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일 코스닥 지수가 약보합 출발했다.
증권가는 이날 국내 증시가 미국 증시 휴장 속 유럽 증시 약보합, 환율 하락 등 요인에 따라 움직일 것으로 예상했다.
증권가는 이날 국내 증시가 간밤 미국 증시가 휴장한 가운데 유럽 증시 약보합, 환율 하락 등 요인을 반영해 움직일 것으로 봤다.
키움증권은 △호주중앙은행(RBA) 통화정책회의와 환율 변화 △부동산 위기 진정된 중국 증시 흐름 △반도체, 2차전지, 중국 소비 관련주 등 업종간 차별화 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총상위주 하락 우위…에코프로주 1~2%대↓
업종 혼조세…금융·일반전기전자 등 1%대 하락
증권가는 이날 국내 증시가 간밤 미국 증시가 휴장한 가운데 유럽 증시 약보합, 환율 하락 등 요인을 반영해 움직일 것으로 봤다. 키움증권은 △호주중앙은행(RBA) 통화정책회의와 환율 변화 △부동산 위기 진정된 중국 증시 흐름 △반도체, 2차전지, 중국 소비 관련주 등 업종간 차별화 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수급 측면에서는 외국인의 수급 환경 호전 여부가 관전 포인트”라며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까지 매매 방향성은 수시로 바뀔 수는 있어도, 이들의 기조 자체는 반도체 등 주력 업종을 중심으로 한 순매수 추세를 전제로 시장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수급별로는 외국인 313억원, 기관은 16억원 팔아치우고 있다. 개인은 341억원 팔아치우고 있다. 프로그램 매매는 차익과 비차익을 합쳐 176억원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다.
업종별로는 혼조세다. 금융, 일반전기전자, 통신장비, 종이목재, 인터넷, 오락문화, 운송, 금속, 음식료담배, 비금속, 섬유의류 등은 하락하고 있다. 통신방송서비스는 1%대 오르고 있고 정보기기, 기계장비, 의료정밀기기, IT부품, 유통, 소프트웨어, 출판매체복제, 디지털컨텐츠, 화학 등은 1% 미만 상승 중이다.
시가총액 상위주는 하락 우위다. 에코프로(086520)는 2%대, 에코프로비엠(247540), 포스코DX(022100), JYP Ent.(035900), 에스엠(041510)은 1%대 하락하고 있다. 엘앤에프(066970), 셀트리온제약(068760)은 1% 미만 내리고 있다. HPSP(403870)는 5%대 급등하고 있고, 레인보우로보틱스(277810)는 2%대, 셀트리온헬스케어(091990), HLB(028300)는 1% 미만 오르고 있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벽돌로 무인점포 털려다가 되려 손등 찧고 “아악”
- “생명의 위협만 병가 가능” 공교육 멈춤의 날 교사가 받은 문자
- ‘초토화’ 하이쿠이 관통한 대만 실시간 현재 상황 [영상]
- ‘KG 레이디스 오픈 퀸’ 서연정 “대회 직전 바꾼 퍼터가 우승 일등 공신”
- 집 거실·병원 수술실 '찰칵'…SNS에 떠도는 사생활
- "주차장에 아이가 엎드려있을 줄이야"...한문철 판단은?
- 올림픽 사상 최악의 테러 ‘뮌헨 참사’…50년 만에 배상 합의 [그해 오늘]
- 서울시, 성추행 선고 임옥상 '대지의 눈' 철거 진행
- 5억 롤스로이스 들이받았는데 “괜찮아” 쿨한 차주...정체는
- 김해림의 열정을 깨운 후배 서연정의 우승 “저도 10승 채워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