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포착한 도시의 표정…이승종 사진전 ‘한 번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각국에서 만난 다양한 도시의 표정을 사진에 담은 작가 이승종의 사진전
이승종 작가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사진대회인 소니월드포토그래피어워드(SWPA)에서 선정한 '2017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금상을 비롯해 2020년 뉴욕 사진전문매체 PDN이 주최한 국제인물사진컨테스트 그랑프리, 2019년 도쿄국제사진전 은상 등 다수의 국제대회 수상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만난 다양한 도시의 표정을 사진에 담은 작가 이승종의 사진전 <Once 한 번은>이 오는 20일(수)부터 26일(화)까지 서울시 강남구 룩인사이드 포토갤러리에서 열립니다.
이승종 작가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사진대회인 소니월드포토그래피어워드(SWPA)에서 선정한 ‘2017 대한민국 내셔널 어워드’ 금상을 비롯해 2020년 뉴욕 사진전문매체 PDN이 주최한 국제인물사진컨테스트 그랑프리, 2019년 도쿄국제사진전 은상 등 다수의 국제대회 수상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에는 영국사진저널과 매그넘이 공동 발간한 『2020 인류의 초상 Portrait of Humanity』 사진집 수록 작가로 선정됐고, 세계 최초로 우주 성층권에서 이뤄진 전시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소니월드포토그래피어워드 수상작인 <Los Angeles 2016>을 비롯해 다양한 국제대회 수상작 50여 점을 선보입니다.
아울러 이승종 작가의 사진집 『Once 한 번은』의 출간기념회도 열립니다.
사진집에는 2014년부터 코로나가 확산하기 전인 2019년까지 미국, 유럽, 쿠바, 멕시코 등 다양한 도시에서 촬영한 작품 130여 점이 담겼습니다.
이승종 작가는 “도시는 우리 삶의 역설이 드러나는 이율배반의 공간”이라며 “거리에서 피사체를 만나는 것은 나를 탐구하는 과정인 동시에 나를 둘러싼 세상을 발견하는 여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국방부 장관에게 직언한 여당 국회의원 “나는 부끄럽다”
- 21살 임산부의 죽음…절도 혐의에 사격을 한 행위는 정당한가?
- 거리에 울려펴진 “교권 회복”…전국 교사들 한목소리
- “김정은, 푸틴 만나러 이달 러시아행…무기 수출 논의 계획”
- [잇슈 키워드] “한국 잼버리 갔던 딸, 신세 졌다”…일본에서 날아온 편지 한 통
- [단독] 추락사 경찰, 직접 마약 구매…“‘캔디’ 샀다”
- 군인같은 군무원?…국방부, 체력검정 완화로 ‘달래기’
- [특파원 리포트] ‘우주의 술탄이 온다!’…우주인 귀환에 UAE가 들썩
- [단독] 환전 입금되자 강도로 돌변…이틀 만에 검거하니 ‘빈 손’
- [잇슈 SNS] “폴 매카트니의 ‘잃어버린 기타’ 찾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