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춘천 ‘더샵 소양스타리버’ 내달 분양

김성훈 기자 2023. 9. 5. 08: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강원 춘천시에서 춘천소양촉진2구역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더샵 소양스타리버(조감도)'를 10월 분양할 예정이다.

5일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더샵 소양스타리버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11개 동, 전용면적 39∼112㎡ 총 10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춘천시가 발표한 '2030년 도시기본계획'에 따르면, 단지와 바로 인접한 캠프페이지는 서울 여의도공원 3배 규모의 춘천 시민공원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샵 소양스타리버’ 조감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강원 춘천시에서 춘천소양촉진2구역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더샵 소양스타리버(조감도)’를 10월 분양할 예정이다.

5일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더샵 소양스타리버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11개 동, 전용면적 39∼112㎡ 총 103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855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39㎡ 40가구 △59㎡ 358가구 △75㎡A 72가구 △75㎡B 150가구 △84㎡A 109가구 △84㎡B 87가구 △84㎡C 18가구 △112㎡ 21가구 등이다.

춘천시가 발표한 ‘2030년 도시기본계획’에 따르면, 단지와 바로 인접한 캠프페이지는 서울 여의도공원 3배 규모의 춘천 시민공원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춘천역세권 개발사업도 계획돼 있다.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단지는 근화초교에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춘천고, 성수고, 유봉고 등도 반경 1㎞ 이내에 있다. 쇼핑시설과 은행 등이 밀집한 춘천 명동 거리는 자동차로 5분 거리다.

경춘선 춘천역이 가까워 서울 청량리와 용산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는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유리난간이 적용된 시스템창호, 3연동 현관 중문 및 주방 상판 및 벽체 엔니지어드스톤, 아메리칸 스탠다드 수전 및 변기 등 고급 마감재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계절용품, 부피가 큰 스포츠 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지하창고도 전 가구에 제공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옥상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다"며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집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트니스와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레고카페·키즈클럽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 춘천 시내와 의암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커뮤니티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소양스타리버는 근거리의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개발호재가 계획된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고 강조했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