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경♥’ 이진우 “뇌출혈 골든타임 넘기고 27시간만에 수술…기적적으로 살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진우가 뇌출혈 수술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방송된 tvN 스토리(STORY) '회장님네 사람들'에는 결혼 19년차인 이진우· 이응경 부부가 출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진우가 뇌출혈 수술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방송된 tvN 스토리(STORY) '회장님네 사람들'에는 결혼 19년차인 이진우· 이응경 부부가 출연했다.
이진우, 이응경은 결혼 18년 차에도 신혼부부 같은 금실을 자랑하며 손을 꼭 잡은 모습으로 시선을 모았다. 이진우는 결혼 후 이응경의 선한 내면을 발견하고 사랑이 더 깊어졌다고 말하기도. 이응경은 드라마 '그 여자'에서 모녀 사이로 출연했던 김수미와 30여 년 만에 만나 더욱 반가움을 안겼다.
이날 식사를 하던 배우 김수미는 "진우씨 삭발을 하지 않았냐. 스님 역할을 했었냐"라고 물었다. 이진우는 "제가 신학대학원 들어가서 3월에 입학을 했는데 뇌출혈이 왔다"며 전국 교회를 돌면서 간증하던 중 갑자기 뇌출혈이 왔다고 털어놨다.
이진우는 "아무도 뇌출혈이 왔는지를 몰랐다. 보통은 구토를 하고 뇌에 이상이 온 것이다. 근데 거기 병원에 원장님도 그 자리에 계셨는데 아무도 몰랐다"며 "별다른 조치없이 구토만 계속 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그냥 하루 몸이 안 좋았나보다 하고 있었는데, 다음날 서울로 오는데 몸이 점점 죽어가고 있었다. 아내 이응경이 '점점 내 얼굴이 백지장처럼 변해간다'고 말했다"고 떠올렸다. 이어 "이상하다 싶어서 응급실로 갔다. 3시간에 걸려 MRI, CT 등을 다 찍었더니 뇌출혈이라고 하더라. 바로 수술에 들어갔고, 골든타임이 지나고 들어갔는데 보통 5~6시간 걸리는 수술인데, 1시간 50분 만에 수술이 끝났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어떤 상황인지 나중에 알고보니 '기적 중에 기적이다'라고 하더라. 뇌출혈이 와서 1~3시간만에 병원 가서 수술해도 반신불수가 된다. 24시간이 지나고, 27시간 만에 수술했으면 100% 죽는다고 하더라"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이에 이응경은 "출혈이 일어난 부위가 동서남북으로 1mm(밀리미터)만 벗어나도 큰일날 뻔 했다"며 "아무렇지 않게 살 수 있는 자리에 출혈이 난 것이다. 출혈된 양이 다른 곳으로 번지지 않고 그대로 굳었다. 진짜 기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진짜 더 기적은 뇌출혈 수술 후 4일이 지난 저녁에 회진을 돌던 의사선생님이 '내일 퇴근하라'고 하신 것이다. 수술 5일만에 퇴원을 하려는데, 간호사 선생님이 달려왔다. 간호사 선생님이 '아니 어떻게 죽어야 할 사람이 5일만에 퇴원을 하냐'며 놀라워했다. 스님 역할은 한 번도 해본적이 없다"고 밝혔다.
한편,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은 대한민국 대표 원로 배우 김용건, 김수미, 이계인 등, 20년 전 안방극장을 울고 웃게 만들었던 김회장네 사람들이 함께 전원 생활을 펼치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20분에 방송된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