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날씨] 해안지역 '폭염주의보'..동부,북부 약한 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동부에만 내려졌던 '폭염주의보'가 해안지역으로 확대됐는데요.
북부 해상에서 비구름대가 남서진하고 있습니다.
이 영향으로 오늘 오전까지 북부와 동부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는데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동부에만 내려졌던 '폭염주의보'가 해안지역으로 확대됐는데요. 낮 최고 30도까지 오르겠고, 체감온도는 더욱 높은 33도 내외를 보이겠습니다.
북부 해상에서 비구름대가 남서진하고 있습니다. 이 영향으로 오늘 오전까지 북부와 동부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는데요. 총 5~10mm로 양은 많지 않겠습니다.
오늘부터는 바람이 차차 강해지겠습니다. 순간풍속 초속 15m 내외로 불겠는데요. 각종 시설물 관리에 신경 써주셔야겠습니다.
아침과 저녁에는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역별 기온 살펴보면, 현재 제주 25도, 서귀포는 26도 보이고 있고요. 한낮에는 제주와 서귀포 30도, 고산과 성산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오후에 더 높게 일겠습니다. 남쪽 먼바다에서는 바람도 강하게 불겠는데요. 바닷길 이용객들은 운항 정보 확인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제주 공항에는 구름 지나고 있고요. 내려진 특보는 없습니다.
비가 그치면 하늘 맑겠습니다. 오랜만에 해가 드러나겠으니, 나들이 계획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JIBS JIBS 이수빈 기상캐스터 (jibssblee@naver.com)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