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싼 폰 잘 나가더니…아이폰15 최고급 ‘울트라’ 모델 추가 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오는 12일 공개하는 아이폰15 시리즈에 프로맥스보다 고급 모델이 추가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현재 아이폰 시리즈는 기본 모델부터 플러스, 프로에 이어 최고급인 프로 맥스 등 4개 모델로 출시되고 있다.
앞서 일각에서는 애플이 프로맥스라는 이름 대신 '아이폰15 울트라'를 사용할 것이라는 추측과 함께 내년에 출시되는 아이폰16 시리즈에 '울트라'라는 이름이 사용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오는 12일 공개하는 아이폰15 시리즈에 프로맥스보다 고급 모델이 추가될 가능성이 제기됐다. 스마트폰 판매량이 하락하는 가운데 프리미엄폰 시장만 성장하면서 고가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4일(현지시간)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마진 부(Majin Bu)라는 이름의 유명 IT 팁스터(Tipster·정보 유출자)는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내가 확보한 정보에 따르면 새로운 아이폰15 라인업에 변화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애플이 프로맥스와 함께 울트라를 공개할 수 있다"며 "울트라는 프로맥스와 다른 모델로, 올해 프로맥스가 가장 좋은 모델이 아닐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는 케이스 제조업체가 언급한 내용과 일치한다"며 "(프로맥스 크기인) 6.7인치 크기의 두 모델이 테스트를 거쳤다는 것은 확실해 보인다"고 말했다.
현재 아이폰 시리즈는 기본 모델부터 플러스, 프로에 이어 최고급인 프로 맥스 등 4개 모델로 출시되고 있다. 여기에 더 고급 모델로서 울트라가 추가될 수 있다는 전망이다. 마진 부는 "아이폰15 프로맥스는 6GB(기가바이트) 램과 최대 1TB(테라바이트)의 메모리를 갖추고 울트라는 8GB 램과 최대 2TB의 메모리, 더 나은 카메라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또 아이폰15 울트라는 프로맥스보다 100달러 더 비쌀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일각에서는 애플이 프로맥스라는 이름 대신 ‘아이폰15 울트라’를 사용할 것이라는 추측과 함께 내년에 출시되는 아이폰16 시리즈에 ‘울트라’라는 이름이 사용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이는 프리미엄폰이 잘 팔리는 데 따른 대응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애플 아이폰14 프로 맥스가 올해 상반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출하된 스마트폰으로 집계됐다. 출하량은 2650만 대에 달했다. 한국 출시가는 최고 250만 원이다. 2위는 아이폰14 프로(최고 230만 원)가 차지했으며 3위는 아이폰14(170만 원)의 몫이었다. 지난해 상반기에도 아이폰13이 3370만 대로 1위에 올랐고, 아이폰13 프로 맥스(2300만 대)가 뒤를 이었다.
당장 울트라 모델이 출시되지 않더라도, 애플은 초기 출하량에서 프로 맥스 비중을 높일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애플 분석 전문가 궈밍치 TF인터내셔널증권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15 시리즈 초기 출하량의 약 35∼40%를 아이폰15 프로 맥스로 채울 예정이다. 궈 애널리스트는 "이는 아이폰15의 4개 에디션 중 가장 높은 비중이며 아이폰14 프로 맥스보다 10∼20% 늘어난 출하량"이라고 설명했다.
조성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수남 “아내, 빚 17억 남기고 잠적…큰딸은 교통사고로 사망”
- ‘이럴 수가’…러시아인 추정 남성, 우크라이나 소년 다리 위에서 내던져
- 장윤정 출연료, 얼마나 많길래…“남편 도경완 기살리기”
- 20만 구독 한국 유튜버 “일본이 한글 보급에 앞장서” 망언..“한글은 세종이 멍청한 백성위해
- 송경호 서울중앙지검장 유임…‘고발 사주’ 손준성 검사장 승진
- “돈 많고 나이든 남자 만나야”… 미인대회 수상자 발언 논란
- “北 김정은의 아킬레스건 2人은 현송월과 리선권... 부정부패로 외화 축적” 日 산케이 보도
- 매번 기적을 일으키는 사즉생… 바로 ‘K-정신’ 아니겠습니까[소설, 한국을 말하다]
- 임신 축하 비행 중 경비행기 추락…조종사 참변
- “하나님 믿는데 왜 울어” 부친상에 눈물 보인 사실혼 배우자 때린 60대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