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구자열 LS 이사회 의장 호 딴 ‘덕봉교’ 건립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그룹은 강원 동해시 LS전선 동해사업장에 구자열 LS 이사회 의장 겸 한국무역협회장의 호를 딴 '덕봉(德峰)교'를 세웠다(사진)고 4일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입사지원서는 포스코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19일 오후 3시까지 제출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자금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결제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S그룹은 강원 동해시 LS전선 동해사업장에 구자열 LS 이사회 의장 겸 한국무역협회장의 호를 딴 ‘덕봉(德峰)교’를 세웠다(사진)고 4일 밝혔다. 구 회장은 LS전선 회장을 맡고 있던 2009년 동해시에 국내 최초 해저케이블 공장을 준공해 일자리 창출, 경제 발전 등에 기여했다.
■ 포스코그룹,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19일까지 접수
포스코그룹은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퓨처엠, 포스코DX, 포스코A&C, 포스코IH가 이번 공채를 동시 진행한다. 입사지원서는 포스코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19일 오후 3시까지 제출할 수 있다. 포스코그룹 계열사 간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 현대百, 추석前 협력사 결제대금 3000억 조기 지급
현대백화점그룹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자금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결제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약 9600개 중소 협력사의 9월 결제대금 3000억 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5일 앞당긴 이달 25일 지급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직원 상여금 등 각종 비용 지출 증가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중소 협력사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 맥도날드, 앱으로 식음료 주문 ‘M오더’ 서비스
맥도날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식음료를 미리 주문할 수 있는 ‘M오더’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M오더는 맥도날드 앱에서 메뉴를 주문한 뒤 지정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일반 매장이나 드라이브스루 매장 등을 지정할 수 있으며, 앱에서 현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은 상복의 교사들 “더 물러설 곳 없어”
- [단독]국방장관 교체 검토… 후임 신원식 유력
- [단독]한국에 없는 소형機 맞춰 설계한 울릉공항, 또 재설계 추진
- [단독]“저축銀 임원간 혼맥 조사 검사가 준 커피, ‘윤석열 커피’로 둔갑”
- [횡설수설/박중현]다이아몬드 원석값 40% 하락… 원인은 ‘랩 다이아몬드’
- ‘색만 바꾼 제품 또 인증’ 없애고… ‘이차전지 도어록’도 개발 가능
- 與, 윤미향 윤리특위 제소… 尹대통령 “반국가행위 단호 대응”
- [단독]“러, 김정은에 북중러 연합훈련 제의… 한미일 밀착엔 경고메시지”
- “北 현송월-리선권 등 김정은 최측근 부정부패… 주민 반발 커져”
- 尹 “김정은 집권이후 北경제 최악… 체제 불안정 심화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