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에 여객선 안심하고 이용하세요…연안여객선 전수점검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여객선 이용객이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4일부터15일 까지 12일간 울릉도 항로를 포함한 전국 연안여객선 153척을 대상으로 관계기관 과 함께 합동 특별점검에 나선다.
이에 해수부와 관계기관, 국민안전감독관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은 추석연휴 전에 연안여객선 시설·설비 관리 실태와 이용객의 승·하선 안전 절차 준수 여부, 여객 인파 관리를 위한 적정 안전요원 배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해양수산부는 여객선 이용객이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4일부터15일 까지 12일간 울릉도 항로를 포함한 전국 연안여객선 153척을 대상으로 관계기관 과 함께 합동 특별점검에 나선다.
해수부에 따르면 추석 연휴는 여객선을 이용하는 귀성객의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다. 특히 올해는 개천절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있어 여객선을 타고 섬을 찾는 관광객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해수부와 관계기관, 국민안전감독관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은 추석연휴 전에 연안여객선 시설·설비 관리 실태와 이용객의 승·하선 안전 절차 준수 여부, 여객 인파 관리를 위한 적정 안전요원 배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그간 한반도에 영향을 준 태풍의 상당수가 가을에 발생한 만큼, 태풍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비상대응 절차와 선내 비상훈련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해 만일의 사고에도 철저히 대비한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 추석 연휴 귀경길이 시작되는 27일 전까지는 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모두 시정토록 해 귀성객과 관광객이 안심하고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릉군은 민족고유의 추석명절을 앞두고 육지~울릉도를 운항하는 여객선 선사들의 협조를 받아 귀성객 본인(가족포함)과 울릉도 현지 친인척(6촌 이내)을 대상으로 요금할인 행사를 한다.
할인은 선사별 운임 산정 방식에 따라 기본운임의 30%를 할인해준다.
할인신청기간은 9월 4일~15일까지(12일간)며 행사기간은 추석명절(9월29일)을 전후해 9월 25일부터 10월 4일까지(10일 간) 진행된다.
여객선 할인 혜택을 받고자 하는 출향 인 및 친인척은 여객선표를 선사 측에 사전 예약, 예매한 뒤 울릉군청 홈페이지(울릉군청 누리집)에서 귀성객 여객운임 할인 신청을 하면된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이건 쇼크다” 쏟아지는 뭇매에 망할 줄 알았는데…7000만명, 결국 터졌다
- “카톡 친구 1500명, 연락 끊긴지 오래” 민망했는데…국민메신저 ‘희소식’
- 뉴진스, ‘민희진 대표 복귀시켜라’ 요구…“미수용시 계약해지” 내용증명
- “8분 일찍 출근했으니 8분 일찍 퇴근요” MZ직원의 통보…지적하자 “꼰대” 소리
- [영상] “8차선 도로가 런웨이냐”…무단횡단 민폐女에 운전자들 ‘아찔’ [여車저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