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캔디] “연예인 얼굴 합성 음란물 제작 유포”
[KBS 제주] 지난주 유튜브 채널 KBS제주 뉴스에서 관심을 모았던 콘텐츠를 소개하는 '화제의 캔디' 순서입니다.
지난주 KBS는 연예인 얼굴을 합성한 음란물 수천 개를 제작해 유포한 30대 유학생이 미국에서 검거됐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이 뉴스를 다시 소개해드립니다.
공항 입국장에서 경찰에 연행되는 남성.
2019년 미국으로 유학 갔다 체포돼 강제 송환된 이 30대 남성은 인기 연예인 얼굴에 다른 사람의 노출 사진을 합성해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미성년 여자 아이돌 등 50명 이상의 얼굴을 합성한 음란물 사진 2천여 장을 제작해 5천 8백여 차례에 걸쳐 유포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범행 기간은 2019년부터 최근까지 무려 4년.
피의자는 경찰 조사에서 10년 전 국내에서 우연히 허위 영상물을 접했고 이후 자기 만족을 위해 직접 제작해 유포했다고 진술했습니다.
돈을 벌 목적은 아니었다고는 하나, 범죄에 이용된 연예인과 일반 시민은 영문도 모르게 매우 큰 피해를 입는 심각한 범죄겠죠.
지난 16일, 이 보도 이후 지금까지 조회 수가 3천여 회를 넘고 있는데요.
이 뉴스를 짧은 영상으로 제작한 숏츠 조회 수는 4만 회 가까이 이르고 있습니다.
누리꾼들이 남긴 댓글 가운데는 "강력한 처벌을 해야 하지만, 안 하겠지…."라는 자조 섞인 글이 눈에 띄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오염수 방류했는데…수산물 불티나게 팔렸다고? [오늘 이슈]
- [단독] 입금 확인하고 돌변한 ‘환전 강도’…40대 용의자 검거
- “‘초단시간 노동’ 실업급여 손본다”…노동 취약계층 예산도 줄어
- 국방부 장관 “홍범도함 명칭 변경 검토 필요”…해군 “현재 검토 안 해”
- 국민연금 1,000조 원 시대…최고 부자 나라에 사는 가장 가난한 노인들 [국민연금]⑥
- 여성들 ‘마약 커피’ 먹인 강도범…이균용 “진지한 반성” 감형
- “한 달에 두세 번은 ‘꽝’”…제주 성산일출봉 앞 도로에 무슨 일?
- [영상] 전쟁 중 장수 바꾼 우크라…부패 얼마나 심하길래?
- ‘교권 회복’ 교사 집회…교육부, 징계 여부에 “원칙 바뀌지 않아”
- [영상] “이렇게 귀여운데…” 숲을 파괴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