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국내 최초 'MX4D' 도입...연내 두 곳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시네마가 글로벌 극장 4D 시스템 'MX4D'를 연내 2곳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시네마 소프트웨어 및 지원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AAM(Arts Alliance Media)의 한국 지사 AMPA와 'MX4D' 도입에 관한 파트너십을 올 상반기에 체결했다.
MX4D는 미국, 멕시코,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약 380여개 사이트에서 운영되고 있는 글로벌 포맷으로 인정받은 극장 4D 시스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시네마는 시네마 소프트웨어 및 지원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AAM(Arts Alliance Media)의 한국 지사 AMPA와 ‘MX4D’ 도입에 관한 파트너십을 올 상반기에 체결했다. MX4D는 미국, 멕시코,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약 380여개 사이트에서 운영되고 있는 글로벌 포맷으로 인정받은 극장 4D 시스템이다.
롯데시네마는 기존 ‘수퍼 4D’를 업그레이드한 MX4D 상영관을 올해 하반기 2곳에 오픈한다. 해당 상영관의 좌석의 모션과 바이브레이션은 특수 액션 생성기와 동기화해 움직인다. 관객은 극장에 내장된 바람, 향기, 물 분사 등 10가지의 특수 효과로 영화 속 장면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롯데컬처웍스 관계자는 “세계 정상급 4D시스템 기술을 가진 MX4D 브랜드를 도입함으로써 더욱 특화된 다이나믹한 오감 만족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안전불감증' 여전 공항 지상조업…넷 중 세번 '운전 부주의' 탓
- "주차장에 아이가 엎드려있을 줄이야"...한문철 판단은?
- '공교육 멈춤의 날' 유례없는 집단연가…"교권추락 막아야"(종합)
- 박진 외교부장관 "손준호, 불구속 조사 받도록 中에 협조 요청"
- 서울시 "성추행 선고 임옥상 '대지의 눈', 5일 반드시 철거"(종합)
- 음성 청미천서 실종된 외국인…16시간 만에 심정지 상태 발견
- “임상 시험이야” 여학생에 약 먹인 40대 강사, 결국 징역 5년
- 우주에서 186일 보낸 ISS 우주비행사 4명, 무사 귀환
- 法, 아이유 표절 의혹 각하 결정…"악의적 고발 강력히 규탄"[전문]
- 칠곡 종합병원서 흉기 난동…환자 1명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