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도 판매자도 윈윈"…'황금녘 동행축제' 막 올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4일 대구 동성로 거리에서 '황금녘 동행축제' 개막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막행사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27일까지 29일간 진행되는 '황금녘 동행축제'의 공식 개막을 선포하는 행사로, 온 국민이 힘 모아 우리 경제의 기를 살리고, 지역경제의 주체인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끝으로는 다함께 힘을 모아 동행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대박 터뜨리기 퍼포먼스로 개막행사의 막을 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비던스 오프닝 공연, 동행 패션쇼 등 열려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4일 대구 동성로 거리에서 '황금녘 동행축제' 개막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막행사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27일까지 29일간 진행되는 '황금녘 동행축제'의 공식 개막을 선포하는 행사로, 온 국민이 힘 모아 우리 경제의 기를 살리고, 지역경제의 주체인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대구에 위치한 계명대학교 비사응원단의 소상공인을 위한 힘찬 응원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행사의 막을 올린다. 이어서 패션·섬유의 도시인 대구를 알리는 특별영상 상영과 동행축제 홍보모델로 활동 중인 '라비던스'의 오프닝 공연과 함께 대구기업과 시민들이 힘을 모아 준비한 '동행 패션쇼'가 열린다.
이번 패션쇼에 참여한 대구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 'SANGMIN', 'ISDEEP', 'MWM'은 총 45벌의 다양한 F/W 시즌 의상을 준비했다. 대경대학교 모델과와 대구패션협회의 시니어 모델로 구성한 모델들이 런웨이에 올라 패션쇼를 빛낼 예정이다.
끝으로는 다함께 힘을 모아 동행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대박 터뜨리기 퍼포먼스로 개막행사의 막을 내린다.
한편 개막행사에 앞서 오전 11시30분부터 동성로 거리를 따라 패션쇼 제품 등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전시·판촉과 다양한 체험행사 등이 마련됐다. 도그파킹 부스에서는 한국애견협회와 협업을 통해 동성로 상점가 점포 내 반려인 유입 제고를 위한 도그훅 설치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전통놀이 체험존에서는 대형 윷놀이·제기차기와 생수병을 던져서 바닥에 세우는 '동행축제 기업(氣UP) 챌린지'를 운영했다. 대구시 플리마켓과 동행스트리트 부스에서는 대구 지역기업과 동행축제 제품을 알리는 전시·판촉과 백년가게 밀키트 시식·판매 등 풍성한 볼거리와 살거리를 제공했다.
공영쇼핑 라이브방송 부스를 설치해 현장감 있는 판매방송도 동시에 진행했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대구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던 이 곳에서, 대구를 시작으로 새로운 활력이 전국 곳곳으로 뻗어나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가 윈윈하는 4주간의 꽉 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이대남 표심' 꽉 잡은 트럼프, 18세 막내 아들 조언 있었다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