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순위] 발로란트, '프리미어' 앞세워 상승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라이엇의 인기 팀 기반 슈팅게임 '발로란트'가 새로운 팀 기반 경쟁 모드 '프리미어' 정식 업데이트 이후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라이엇은 8월30일 '발로란트'에 팀 기반 경쟁 시스템 '프리미어'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이용자들은 9월7일까지 5명에서 7명까지 팀을 구성해 팀 기반 경쟁에 나설 수 있는데요. 주간 대전과 플레이오프 토너먼트를 통해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프리미어' 대전은 9월7일부터 시작될 예정이어서 '발로란트'의 점유율이 다음주에도 상승세를 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라이엇은 '프리미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프리미어' 참가자들에게 여러 보상을 지급할 뿐만 아니라 '프리미어' 팀 굿즈 응모 자격까지 주어질 예정인데요. 풍성한 이벤트가 '프리미어' 참여율을 높인다면 상승세의 '발로란트'가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K 온라인, 하이퍼 서버 열고 급상승
마상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MMORPG 'DK 온라인'이 빠르게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성장 특화 서버 하이퍼 서버 문을 연 뒤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마상소프트는 8월24일 'DK온라인'에서 하이퍼 서버를 새롭게 열었는데요. 하이퍼 서버는 성장 특화 서버로 일반 서버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며, 시즌 종료시 '서버이전권'을 통해 원하는 서버로 캐릭터를 이전할 수 있어 새로운 캐릭터 육성을 원하는 이들에게 호평받고 있습니다.
거기에 마상소프트가 하이퍼 서버 오픈 기념 이벤트를 다채롭게 진행하며 이용자들의 게임 접속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하이퍼 서버에서의 빠른 성장만큼 'DK 온라인'의 점유율도 빠르게 상승할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