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간 취소 4번→9연전 돌입…투수 걱정? "타선이 터져야 하는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타선이 문제죠."
두산 베어스와 롯데 자이언츠는 지난달 29일부터 3일까지 6일 동안 2경기를 치르는데 그쳤다.
2일 경기가 취소되면서 4일 월요일 경기가 편성됐고, 9일 두산과 롯데 모두 더블헤더가 예정돼 있어 8일 간 9경기를 치러야 하는 강행군이 펼쳐지게 됐다.
비로 인해 야외 훈련까지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서 두산과 롯데 모두 타선이 싸늘하게 식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타선이 문제죠."
두산 베어스와 롯데 자이언츠는 지난달 29일부터 3일까지 6일 동안 2경기를 치르는데 그쳤다.
29일과 30일 경기가 우천으로 취소됐고, 31일 경기를 치렀지만, 9월 1,2일 경기가 다시 한 번 비로 인해 개시되지 않았다.
2일 경기가 취소되면서 4일 월요일 경기가 편성됐고, 9일 두산과 롯데 모두 더블헤더가 예정돼 있어 8일 간 9경기를 치러야 하는 강행군이 펼쳐지게 됐다.
비로 인해 야외 훈련까지 제대로 진행되지 않으면서 두산과 롯데 모두 타선이 싸늘하게 식었다. 3일 경기에서 두 팀은 장단 11안타를 주고 받는데 그쳤다. 두산이 6안타, 롯데가 5안타를 쳤다.
투수진은 제몫을 완벽하게 했다. 두산은 브랜든 와델이 6이닝 무실점을 기록했고, 박치국-김명신-정철원이 올라와 각각 1이닝씩을 퍼펙트로 막았다.
롯데는 반즈가 7이닝 1실점(비자책)을 기록했다. 수비 실책으로 점수를 줬을 뿐 이외에는 깔끔한 피칭이 이어졌다. 이어 구승민이 1이닝 1실점, 최준용이 1이닝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이승엽 두산 감독은 4일 경기를 앞두고 "브랜든이 제 역할을 잘해주고, (박)치국이, (김)명신이, (정)철원이까지 깔끔하게 해주면서 군더더기 없는 경기를 했다"고 말했다.
이 감독은 이어 "타선이 문제"라며 "오랜만에 경기를 했고, 실내에서 연습을 하니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아무래도 영향이 조금 있지 않을까 싶다"고 짚었다.
이종운 롯데 감독대행도 "투수들은 잘해줬다. 2실점 정도는 잘 던진 투구다. 결국에는 우리가 못쳐서 졌다. 아쉽다. 기회가 왔는데 살리지 못했다"고 이야기했다.
롯데는 윤동희(우익수)-이정훈(지명타자)-안치홍(2루수)-전준우(좌익수)-정훈(1루수)-니코 구드럼(3루수)-정보근(포수)-노진혁(유격수)-김민석(중견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발투수는 박세웅. 이 대행은 "이정훈을 2번을 배치했다. 타순을 집중력있게 할 수 있도록 짰는데 결국은 선수들이 해야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두산은 정수빈(중견수)-호세 로하스(좌익수)-양석환(1루수)-양의지(포수)-김재환(지명타자)-김인태(우익수)-허경민(3루수)-박계범(유격수)-이유찬(2루수)가 선발 출장한다. 선발투수는 라울 알칸타라.
부산=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우새' 이상민 "자필로 유서 만들어놔...아프신 母 말고 남은 가족 없어" [종합]
- 장가현 "조성민에 사랑 식어 이혼, 쿨하게 지냈지만 이제 다신 못 봐" ('동치미')[SC리뷰]
- '연정훈♥' 한가인, 익선동서 포착 '콧날 대박'..주변 압살하는 미모
- 故 이왕표 "이동우에 각막 기증" 유서 미담…오늘(4일) 5주기 [SC이슈]
- [SC이슈] "비혼주의 아냐, 결혼 준비 끝"…한혜진→장근석, 현실 로맨스 이룰까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