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문화재단, 오는 9~10일 ‘제3회 허난설헌 문화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오는 9월 9일(토)부터 10일(일)까지 이틀간 시대를 앞서간 조선의 여성 시인 '허난설헌'을 기리고 현대인의 안목으로 그녀의 예술세계와 역사를 돌아보는 '허난설헌 문화제'를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허난설헌 문학을 주제로 개최되는 캘리그라피 공모전은 9월 3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고 있으며 당선작은 시상과 함께 행사 기간동안 아트홀 갤러리에서 전시될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오는 9월 9일(토)부터 10일(일)까지 이틀간 시대를 앞서간 조선의 여성 시인 ‘허난설헌’을 기리고 현대인의 안목으로 그녀의 예술세계와 역사를 돌아보는 ‘허난설헌 문화제’를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문화제는 광주시에서 난초처럼 살다 생을 마감한 조선 중기의 천재 시인 허난설헌이라는 인물과 그의 작품을 통하여 시대를 돌아보고 그 속에 담긴 문학적 가치와 따뜻한 위로를 나누어보고자 마련됐습니다.
허난설헌과 그의 문학을 주제로 △<초희 스토리> 역사강의 △작가초청 북콘서트 △청소년 백일장과 캘리그라피 공모전 △김경일 교수와 함께하는 인문학 강의 △야외광장에서 펼쳐지는 북마켓과 초희놀이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특별 공연과 체험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9월 9일(토) 소극장에서 진행하는 허난설헌 역사강의 <초희 스토리>는 역사학자가 참여해 허난설헌의 삶과 문학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관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9월 10일(일)에는 한국 문학을 대표하는 김금희·김초엽 작가가 참여하는 <북콘서트>가 진행됩니다. 인간에 대한 섬세한 시선과 깊이 있는 사유가 담긴 작품으로 활발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두 작가를 통해 삶과 사람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와 함께 허난설헌 문학작품의 의미와 가치를 나누게 될 예정입니다. 특히 손범수 아나운서가 진행자로 참여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입니다.
본 행사에 앞서 전국 청소년 백일장과 캘리그라피 공모전도 열립니다. 청소년 백일장은 ‘허난설헌에게 답을 보내다’라는 주제로 9월 6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본선대회는 9월 9일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개최됩니다.
허난설헌 문학을 주제로 개최되는 캘리그라피 공모전은 9월 3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고 있으며 당선작은 시상과 함께 행사 기간동안 아트홀 갤러리에서 전시될 예정입니다. 공모전의 시상식은 9월 10일(일)에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에서 개최됩니다.
이외에도 행사기간 동안 아트홀 야외광장에는 북크닉 공간이 조성되어 북마켓, 버스킹 공연, 초희놀이터 등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은주 기자 (winepar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오염수 방류했는데…수산물 불티나게 팔렸다고? [오늘 이슈]
- 국민연금 1,000조 원 시대…최고 부자 나라에 사는 가장 가난한 노인들 [국민연금]⑥
- “국민 자존감 지켜준 양금덕 할머니에 감동”…자필편지·성금 보낸 청소노동자
- “사이드미러 펴진 차만 노렸다”…10대 차량털이 기승
- 여성들 ‘마약 커피’ 먹인 강도범…이균용 “진지한 반성” 감형
- [영상] 전쟁 중 장수 바꾼 우크라…부패 얼마나 심하길래?
- “한 달에 두세 번은 ‘꽝’”…제주 성산일출봉 앞 도로에 무슨 일?
- 숨진 용인 교사 유족 “학부모 압박감에 힘들어해…유서에 원망은 없었다” [현장영상]
- 우주 강국 미국 달 탐사에 ‘한국산 탑재체’ 탑승 준비
- [오늘 이슈] 버스 치여 숨진 주취자…경찰이 50분 전 내려 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