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집중해 줘” 라이즈, 집중할 수 밖에 없는 ‘Get A Guitar’[들어보고서]

이민지 2023. 9. 4.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라이즈(RIIZE)의 성장사가 시작됐다.

라이즈는 9월 4일 오후 6시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겟 어 기타)를 발매했다.

프롤로그 싱글을 통해 풋풋한 감성과 레트로하면서도 트렌디한 청량감을 내세웠던 이들은 타이틀곡 'Get A Guitar'에서 기타 소리에 맞춰 한곳에 모인 멤버들이 음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하나의 팀이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빛나는 꿈을 펼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그룹 라이즈(RIIZE)의 성장사가 시작됐다.

라이즈는 9월 4일 오후 6시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겟 어 기타)를 발매했다. 'Get A Guitar'에는 타이틀곡 'Get A Guitar'와 프롤로그 싱글 'Memories'(메모리즈) 두 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 곡 'Get A Guitar'는 레트로한 신시사이저와 펑키한 기타 리듬이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이다.

"If you want something to play with get a guitar 너와 내 느낌대로 Make it 시작해 봐 발 박자를 맞추고 손은 Snapping like one two five 모두 집중해 줘 When I play the guitar Cause I know you know"라며 라이즈의 시작을 알리는 도입부부터 통통 튀는 멜로디로 귀를 사로잡는다.

산뜻한 멜로디와 멤버들의 청량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파트 "Ooh baby ooh I love it 너와 맞추는 눈 Ooh baby ooh I love it 너와 맞추는 춤 Rhythm 속에 그려보는 햇살 가득 담은 꿈 In my heart Tell me while"를 지나 중독성 넘치는 "You play me like dun dun dun Still I love it 너와 맞추는 눈 Baby dun dun dun Still I love it 너와 맞추는 춤 Get get get get a guitar Get get get get a guitar Get get get get a guitar Get get get get a guitar" 파트로 이어지며 듣는 이들의 감성을 건든다.

라이즈는 자신들만의 장르인 '이모셔널 팝'을 내세웠다. '성장'을 키워드로 내세운 만큼 멈춰있지 않고 이들의 성장과 함께 매 순간 변화하며 라이즈만의 성장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리얼타임 오디세이'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프롤로그 싱글 'Memories'부터 멤버들이 같은 꿈을 꾸며 함께 준비하고 연습했던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면서도, 더 큰 세계를 향한 첫발을 내딛는 순수한 젊음의 모습을 노래했다.

프롤로그 싱글을 통해 풋풋한 감성과 레트로하면서도 트렌디한 청량감을 내세웠던 이들은 타이틀곡 'Get A Guitar'에서 기타 소리에 맞춰 한곳에 모인 멤버들이 음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며, 하나의 팀이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빛나는 꿈을 펼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본격적인 라이즈의 시작과 포부를 담은 것.

데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은 라이즈는 앨범 선주문 수량만 총 1,032,144장(9월 3일 기준)을 돌파하며, 데뷔와 동시에 초고속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고하고 있다. '성장'을 내세운 라이즈의 성장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이들의 커리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라이즈 'Get A Guitar' 뮤직비디오 캡처)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