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농협, 도시여성 위한 ‘여성아카데미’ 개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순천농협이 어려워지는 농업 농촌을 지원하고 도시와 농촌을 잇는 가교역할을 담당할 여성지도자 양성을 위해 '여성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여성아카데미는 여성리더쉽 교육, 심리학, 건강, 생활법률, 교양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최 조합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지원사업을 펼쳐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복지증진과 권익신장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겠다"며 "조합원과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농협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천농협이 어려워지는 농업 농촌을 지원하고 도시와 농촌을 잇는 가교역할을 담당할 여성지도자 양성을 위해 ‘여성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여성아카데미는 여성리더쉽 교육, 심리학, 건강, 생활법률, 교양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총 8회 진행된다. 이날 개강식에는 개강 행사에 이어 이임선 교수의 ‘웃음, 뇌의 불 켠다!’ 라는 주제로 웃음으로 애로사항을 치료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최남휴 순천농협 조합장은 “‘아는 자는 좋아하는 자만 못하고 좋아하는 자는 즐기는 자만 못하다’는 공자의 말씀처럼 배움의 희열, 좋아하고 즐기는 열정을 일깨우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 조합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지원사업을 펼쳐 여성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복지증진과 권익신장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겠다”며 “조합원과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농협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순천농협은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일까지 13개 농촌형 지점의 핵심조합원을 대상으로 현장 소통경영을 가져 97개의 건의사항에 응답한 바 있다. 또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1일까지 순천농협 조합원 474개 영농회를 대상으로 하반기 좌담회를 개최, 건의사항 300개에 응답하며 조합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순천 최종필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툰 한글로 “딸이 신세 졌다”…日잼버리 어머니가 보낸 편지
- ‘연예기획사’ 세운 쿠팡… 어마어마한 톱스타 영입했다
- 여중생을 밧줄로 묶고, 졸피뎀 먹이고… 변태 성추행한 학원강사
- “이륙 1분 뒤 ‘펑’”…169명 태운 中비행기에 무슨 일이
- “신세계다”…오송 지하차도 의인, 새 화물차에 환한 미소
- “바둑돌인 줄” 경찰도 감탄한 ‘질서정연’ 교사 집회
- ‘女제자 호텔방 침입’ 서울대 교수 벌금 300만원… 성추행은 불기소
- 윤현민·백진희, 열애 7년 만에 결별
- 사이비 교주, 백골 상태로 건물 지하서 발견
- 현역 국회의원 아들 ‘가짜 잔고로 200억 사기대출’ 혐의로 재판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