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바니스 뉴욕` 가을·겨울 컬렉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 ENM은 뉴욕 럭셔리 패션을 상징하는 패션 편집숍 '바니스 뉴욕'에서 이름을 딴 패션 PB(자체 브랜드) '바니스 뉴욕'의 가을·겨울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CJ ENM은 지난해 10월 바니스 뉴욕의 판권을 보유한 미국 어센틱 브랜드 그룹(ABG)과 바니스 뉴욕의 국내 패션 사업 운영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 ENM은 뉴욕 럭셔리 패션을 상징하는 패션 편집숍 '바니스 뉴욕'에서 이름을 딴 패션 PB(자체 브랜드) '바니스 뉴욕'의 가을·겨울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CJ ENM은 지난해 10월 바니스 뉴욕의 판권을 보유한 미국 어센틱 브랜드 그룹(ABG)과 바니스 뉴욕의 국내 패션 사업 운영에 대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바니스 뉴욕은 1923년 설립된 뉴욕 럭셔리 백화점으로 당시 유럽 하이엔드 브랜드를 미국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단순 판매를 넘어 디자이너, 예술가들과 협업한 상품을 선보이는 등 독특한 행보로 미국 패션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CJ ENM은 클래식과 캐주얼을 넘나드는 패션 편집숍 바니스 뉴욕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동명의 패션 PB인 바니스 뉴욕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 패션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바니스 뉴욕의 이번 컬렉션은 '모던 글래머러스(Modern Glamorous)'라는 주제 아래 우아하고 절제된 세련미가 돋보이는 패턴·디자인에 고급 소재, 컬러감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컬렉션 대표 상품은 트렌치 코트, 체크 재킷 등의 아우터류다.
바니스 뉴욕은 론칭 10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 최초로 이탈리아 밀라노 출신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올림피아 자그놀리'와의 협업 컬렉션도 발매한다. 자그놀리는 강력한 색감과 부드러운 선으로 사물과 인물을 표현하며 본인만의 독특한 작품 세계를 구축한 예술가다. 바니스 뉴욕은 그의 아트워크가 내뿜는 긍정 메시지와 재치를 활용, 바니스 뉴욕만의 럭셔리 감성을 담은 한정 수량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달 31일에는 바니스 뉴욕 2023년 가을·겨울 컬렉션 론칭·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한 행사도 개최됐다.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서 열린 행사에는 오마이걸 아린, (여자)아이들 소연, 모델 아이린, 배우 기은세를 비롯해 인플루언서, 패션 에디터·바이어 등을 포함 업계 관계자 약 500여 명이 참석했다. 뉴욕 특유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모티프들로 꾸며진 이번 행사는 바니스 뉴욕 100년 주요 연혁 소개, 바니스 뉴욕 PB 컬렉션 체험, 디제이·아티스트 공연 등이 다채롭게 열렸다.
한편 바니스 뉴욕은 이달 5일부터 LF의 패션 편집샵 라움 이스트 매장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고 오프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바니스 뉴욕의 가을·겨울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 표절 의혹 고발 `각하` 결정…"악의적 고발 행태"
- "팝스타 진흙탕 사막 10㎞ 걸어 탈출"…뻘밭 된 美축제, 7만명 고립
- 숨진 용인 60대 교사, 무슨 민원에 시달렸나…경찰, 휴대전화 포렌식 착수
- "교과서 안무에 멤버간 소통 부족"...외신, `블랙핑크 최악공연` 비판
- 새벽에 평택 경부고속도로서 고속버스와 화물차 추돌…2명 사망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