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재선 “아낌없이 지원”…KG그룹 선현재단, 대학생 장학금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그룹 산하 재단법인 선현은 지난 2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재단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2007년부터 문화예술 분야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재단은 또 작년 소방청과 협약을 맺고, 국민을 위해 헌신한 소방공무원 자녀의 건강한 사회활동을 돕기 위해 2122년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소방영웅 장학금 100년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G그룹 산하 재단법인 선현은 지난 2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은 KG그룹 창립 38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진행됐으며, 32명의 대학생이 참석해 장학금을 받았다.
재단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2007년부터 문화예술 분야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올해 장학생부터는 문화예술 학과에서 전체 학과로 장학금 수혜대상을 확대했다.
재단은 또 작년 소방청과 협약을 맺고, 국민을 위해 헌신한 소방공무원 자녀의 건강한 사회활동을 돕기 위해 2122년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소방영웅 장학금 100년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올해 3회째인 소방영웅 장학생에는 8명이 선정됐으며,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대학 등록금이 전액 지원된다.
재단은 2007년 설립부터 장학사업을 통해 미래인재·소방영웅 장학생 등 900여명의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약 15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곽재선 이사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갈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국민을 위해 헌신한 소방영웅 분들께도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그 자녀들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100년 지원 약속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 표절 의혹 고발 `각하` 결정…"악의적 고발 행태"
- "팝스타 진흙탕 사막 10㎞ 걸어 탈출"…뻘밭 된 美축제, 7만명 고립
- 숨진 용인 60대 교사, 무슨 민원에 시달렸나…경찰, 휴대전화 포렌식 착수
- "교과서 안무에 멤버간 소통 부족"...외신, `블랙핑크 최악공연` 비판
- 새벽에 평택 경부고속도로서 고속버스와 화물차 추돌…2명 사망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