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사업 강화" 풍산그룹, 넥스포 지분 41%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풍산(103140)그룹이 2차전지 소재 사업을 강화한다.
풍산홀딩스(005810)는 자회사인 풍산특수금속이 리튬전지 부품 제조 및 판매 업체 넥스포 주식 143만 5000주를 약 144억 원에 취득한다고 4일 공시했다.
풍산특수금속은 자회사 풍산DAK를 통해 2차전지 리트탭의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풍산홀딩스는 "풍산특수금속은 넥스포를 글로벌 리드탭 메이커로 성장시키는 한편 자회사인 풍산DAK의 리드탭 소재 판매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풍산(103140)그룹이 2차전지 소재 사업을 강화한다. 자회사를 통해 2차전지 핵심 소재를 만드는 기업을 인수했다.
풍산홀딩스(005810)는 자회사인 풍산특수금속이 리튬전지 부품 제조 및 판매 업체 넥스포 주식 143만 5000주를 약 144억 원에 취득한다고 4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후 풍산특수금속의 넥스포 지분율은 41%가 된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2025년 2월 28일이다. 풍산홀딩스는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경영 참여”라고 밝혔다.
풍산홀딩스는 별도로 배포한 보도 자료에서 신주 취득 후 리드탭 제조사인 넥스포가 풍산그룹 계열사로 편입된다고 설명했다.
리드탭은 2차전지 전해질 속의 양극과 음극을 외부와 전기적으로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이다. 풍산특수금속은 자회사 풍산DAK를 통해 2차전지 리트탭의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풍산홀딩스는 지난해 실적 발표에서 풍산특수금속 매출액을 2027년까지 4000억 원 규모로 키우겠다고 밝힌 바 있다.
풍산홀딩스는 “풍산특수금속은 넥스포를 글로벌 리드탭 메이커로 성장시키는 한편 자회사인 풍산DAK의 리드탭 소재 판매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민주 기자 parkm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툰 한글로 '딸이 신세 졌어요'…日 잼버리 엄마 손편지 '뭉클'
- 유럽학회 출장서…여제자 호텔방 침입한 전 서울대 음대 교수의 최후
- 35억에 꼬마 빌딩 지른 '행사퀸'…고소영 빌딩 맞은편 '노른자'라는데
- '전 여자친구 폭행 논란' 90만 유튜버의 복귀 예고…웅이 “강간상해 무혐의 처분”
- '단식 5일차' 이재명 '많은 분들의 말씀, 밥보다 더 든든해'
- “일본이 한글 보급 앞장 섰다”는 한국 20만 유튜버 …혐한론자들은 ‘신바람’
- '온몸 멍들고 피투성이'…'성폭행 의혹' 잉글랜드 유망주, 결국 맨유 떠난다
- 여사장 들으란 듯 '음담패설' 하던 손님들…신고하자 '죽을 죄지어'
- '홍범도 공산주의자' 논란 현재진행형…함명 변경·서훈 취소 ‘검토’[이현호 기자의 밀리터리!
- “손주 낳아줄 며느리 찾아요” 엄빠가 자녀 대신 '맞선' 나서는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