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석 전 대통령실 행정관, 정치 행보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충주 출신 이동석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본격적인 정치 행보에 나선다.
이 전 행정관은 오는 10일 오후 2시 충주 더베이스 호텔에서 '바로 서는 충주: 함께 동석해 주세요' 출판기념회를 연다고 4일 밝혔다.
기자 출신인 이 전 행정관은 충주 교현초, 충일중과 미국 스톤리지 고등학교를 거쳐 미국 UC산타바바라에서 정치학 학사와 미국 뉴욕대학교에서 국제정치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충주 출신 이동석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본격적인 정치 행보에 나선다.
이 전 행정관은 오는 10일 오후 2시 충주 더베이스 호텔에서 ‘바로 서는 충주: 함께 동석해 주세요’ 출판기념회를 연다고 4일 밝혔다.
그는 내년 4‧10 총선에 국민의힘 소속으로 충주시에서 출마 예정이다. 이곳은 3선의 국민의힘 이종배 국회의원 지역구다.
이 전 행정관은 “출판기념회를 시작으로 시민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며 “충주에서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각오다.
바로 서는 충주: 함께 동석해 주세요는 그의 어린 시절과 유학 생활, 기자 생활, 정치 철학 등이 담겼다. 미국 유학 중 만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과의 인연도 소개한다.
기자 출신인 이 전 행정관은 충주 교현초, 충일중과 미국 스톤리지 고등학교를 거쳐 미국 UC산타바바라에서 정치학 학사와 미국 뉴욕대학교에서 국제정치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국민의힘 대통령 선거대책위 동서화합미래위원회 수석대변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당선인 비서실 전문위원, 대통령실 행정관 등을 지냈다. 부친은 이언구 전 충북도의회 의장이다.
/충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출품작·부스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호평'
- [포토]이재명 규탄 집회하는 신자유연대·자유민주국민운동 회원
- 온라인서 "아이 키워주실 분" 모집해 친자식 떠넘긴 30대 남성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