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중대 재해 예방 역량 강화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지난 1일 현업 종사자를 지휘·감독하는 담당 공무원 108명을 대상으로 '중대 재해 예방 역량 강화 집합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중대 재해 예방 역량 강화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약 1년 5개월이 지난 현시점에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법령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보건 의무이행을 위한 기반을 조성해 산업재해 예방·대응에 만전을 기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는 지난 1일 현업 종사자를 지휘·감독하는 담당 공무원 108명을 대상으로 '중대 재해 예방 역량 강화 집합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중대 재해 예방 역량 강화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약 1년 5개월이 지난 현시점에서 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법령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보건 의무이행을 위한 기반을 조성해 산업재해 예방·대응에 만전을 기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번 관리감독자 교육을 맡은 '더 퍼스트 안전보건' 교육기관과 협력한 맞춤형 교육으로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험성 평가 결과 사례 공유 및 의무이행사항 등으로 진행됐다.
이상현 경제노동과장은 "이번 역량 강화 교육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의무 사항을 이해하고, 사업장별로 잠재된 위험 요인에 대한 실질적인 예방 대책을 수립해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출품작·부스 프로그램으로 관람객 '호평'
- [포토]이재명 규탄 집회하는 신자유연대·자유민주국민운동 회원
- 온라인서 "아이 키워주실 분" 모집해 친자식 떠넘긴 30대 남성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