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마음먹고 라떼 폼 잡아봐?"..칠곡할매의 직장문화 디스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용노동부는 4일부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대통령 연하장 글꼴의 주인공인 칠곡할매가 출연, 요즘 직장인들이 '젊꼰', '늙꼰'이라는 말로 스스로 세대를 나누는 문화를 엄히 꾸짖는 내용입니다.
캠페인은 칠곡할매 외에도 웹예능 에스엔엘(SNL) 코리아에 출연 중인 엠제트(MZ)를 대표하는 지예은과 김민교(눈알 연기 천재) 배우가 함께 출연하여 조직문화 활성화에 힘을 보탰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연하장 글꼴 주인공 '칠곡할매'
직장인 '젊꼰'·'늙꼰' 세대 나눔 꾸짖어
고용노동부 공식 유튜브에 공개돼 화제
고용노동부는 4일부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니들이 라떼를 알아'는 랩 형태의 뮤직비디오로, '내 나이 밑으론 모두 귀엽다', '내가 마음먹고 라떼 폼 잡아봐?'라고 엄포를 놓으며 직장인 모두가 화합하기를 바라는 칠곡할매들의 응원 메시지가 눈길을 끕니다.
캠페인은 칠곡할매 외에도 웹예능 에스엔엘(SNL) 코리아에 출연 중인 엠제트(MZ)를 대표하는 지예은과 김민교(눈알 연기 천재) 배우가 함께 출연하여 조직문화 활성화에 힘을 보탰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느지막이 한글을 배워 래퍼로 변모한 할매들의 아름다운 도전기와 선후배 직장인들에게 '사이좋게 지내라'라는 메시지의 무게감을 되새겨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당장이라도 달려가 위로받고 싶은 칠곡할매들의 포근하고도 엄한 꾸지람을 들어보자. '니들이 라떼를 알아'는 고용노동부 공식 유튜브에 공개됐으며, 댓글을 통해 친해지고 싶은 회사 동료에게 짧은 메시지를 남기면 소정의 상품과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박종필 대변인은 "상생과 화합은 노동개혁을 추진하는 원동력이며 핵심 키워드 중 하나이다"라며 "칠곡할매들의 메시지처럼 세대 간 편 가르지 않는 화합의 조직문화가 사업장에서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정부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칠곡할매들 #조직문화개선 #대통령 연하장 #직장인 #젊꼰 #늙꼰 #라떼를 알아 #랩 #김민교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들이 마약을 하는 것 같아요"..20대 연인, 가족 신고로 검거
- 기아 소하리 공장서 노동자 배터리에 깔려 숨져
- 국내 최대 성매매 집결지 파주 '용주골' 곧 강제철거
- 빙하에 묻혀 실종된 산악인 유해 잇따라 발견...'기후변화'
- "집에서 유기견 53마리 키운 60대, '학대' 부인했지만.."
- 상반기 전자금융사고 197건 발생…작년 동기대비 22건↓
- 항공 운임 '총액'으로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 카셰어링 차량 3대 중 1대 꼴로 안전관리 '미흡'
- '사망사고' 두 배 급증..중대재해 건설현장 집중 점검 나선다
- 서울 아파트 거래 10채 중 4채 10억↑.."똘똘한 한 채 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