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3.0, 디앱 개발사·이용자에게 블록보상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블록 보상 분배 프로그램 'PoET(Proof of Ecological Transaction, 포잇)'을 가동한다.
PoET은 디앱(dApp)을 개발하는 빌더와 서비스 이용자 모두에게 블록 보상을 배분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블록이 생성될 때마다 발생하는 블록 보상(PMR)중 에코 펀드로 배정된 수량을 구성원에게 환원해,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생태계 활성화 기대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위메이드가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이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블록 보상 분배 프로그램 ‘PoET(Proof of Ecological Transaction, 포잇)’을 가동한다.
PoET은 디앱(dApp)을 개발하는 빌더와 서비스 이용자 모두에게 블록 보상을 배분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블록이 생성될 때마다 발생하는 블록 보상(PMR)중 에코 펀드로 배정된 수량을 구성원에게 환원해,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빌더들은 디앱을 개발하고 신청, 심사, 승인 등 3단계를 거쳐 VET 인증마크를 획득할 수 있는데, ‘VET’을 받은 컨트랙트를 사용한 트랜잭션 참여자들에게는 각각 동일한 PMR이 분배된다. PMR 수량의 최대 25%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보상은 PoET 공식 사이트와 위믹스 월렛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모니터링을 통해 더욱 효과적이고 공정한 분배방식으로 지속 개선할 예정이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쿨존 음주운전 사망’ 어머니의 호소 “지금도 매일 지옥”
- 첫 우승까지 10년…서연정 “대회 전 우승하는 꿈을 꿨는데 예지몽 됐다”
- "강간상해 무혐의" 밝힌 웅이…통지서 공개하며 복귀 예고
- “아무리 씹어도 안 씹혀 뱉어보니” 유명 햄버거 패티 속 정체
- “일본이 한글 보급 앞장...멍청하게 살고 싶으면 써라”
- '재량휴업 결정' 교장 "선생님들 설득도 해봤지만 의지 단호"
- 경찰이 내려준 주취자, 도로 누워있다 버스 깔려 사망
- 머스크의 550억짜리 트윗 “테슬라 상장폐지”
- 윤현민 측 “백진희와 결별 맞다…바쁜 일정 소홀해져” [공식]
- “넓은 공터서 왜 후진주차를?” 보험금 살인 파헤친 경찰의 ‘촉’[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