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이어 전국 산업계 전국체전으로 경제 효과 톡톡히 누린 '생태수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태경제'로 대한민국 산업 지형도를 뒤흔들고 있는 전남 순천시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이어 이번에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통한 파급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4일 순천시에 따르면 순천에서 열린 산업계의 전국체전인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8월 28~1일까지 5일 간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순천시가 이번 전국 품질분임조경진대회 유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대회 개최로 기대할 수 있는 지역 경제적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273개 기업 6500명 '북적'
관광·기념품 구매 등 수십억 효과
‘생태경제’로 대한민국 산업 지형도를 뒤흔들고 있는 전남 순천시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 이어 이번에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를 통한 파급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4일 순천시에 따르면 순천에서 열린 산업계의 전국체전인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8월 28~1일까지 5일 간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품질혁신으로 대한민국 미래 100년 선도’를 주제로 개최된 이 행사는 5일 간 6500여 명의 전국 우수업체 관계자와 273개 기업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순천시 홍보부스를 방문해 관광 코스를 문의하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을 방문했다.
순천시가 이번 전국 품질분임조경진대회 유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대회 개최로 기대할 수 있는 지역 경제적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여기에 행사를 통해 순천시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지역경제 특수가 가능하다. 실제 이번 행사를 통해 집계된 경제효과는 6500여 명이 평균 1박 2식을 이용해 숙박비 및 식비에 5억 원, 정원박람회 및 도심투어 비용이 14억 원으로 집계돼 총 19억 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있었다. 또한 지역 기념품을 구매해 1억 원 상당의 지역 기념품이 전국으로 홍보 되는 효과를 보였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정원은 전략적인 개념으로 인문학적 지식과 철학적 깊이 그 시대의 과학적 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순천이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로 해답을 제시했는데 5일 간 어떤 느낌을 받고 돌아 가시는지 궁금하다”며 “곧 정원에 억만송이 국화가 필 예정이니 가을에 다시 한번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의 최종 수상자는 ㈜현대미포조선과 ㈜세왕기업의 상생협력팀이며, 순천 현대제철은 사무간접 분야로 동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오는 11월에 열리는 국가품질경영대회(코엑스)에서 대통령 명의 메달과 장관 명의 증서를 수여받게 된다.
순천=박지훈 기자 jhp990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이 한글 보급 앞장 섰다”는 한국 20만 유튜버 …혐한론자들은 ‘신바람’
- '홍범도 공산주의자' 논란 현재진행형…함명 변경·서훈 취소 ‘검토’[이현호 기자의 밀리터리!
- “손주 낳아줄 며느리 찾아요” 엄빠가 자녀 대신 '맞선' 나서는 일본
- MZ세대 사이서 역대급 수요 찍더니…11.8만원 '럭셔리 디저트'로 재탄생
- 여사장 들으란 듯 '음담패설' 하던 손님들…신고하자 '죽을 죄지어'
- “이 나라 가느니 인도 가지” 한국인 인기 관광국의 변화
- 월 100만원도 못 버는 유튜버가 태반…아무나 버는 게 아니었네
- 부모와 쌍둥이 4명 '모두 같은 생일'…“벼락 맞을 확률보다 낮다”
- '온몸 멍들고 피투성이'…'성폭행 의혹' 잉글랜드 유망주, 결국 맨유 떠난다
- '음료 4잔보다 비싼 빙수 시켰는데…' 황보도 분통 터뜨린 '1인 1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