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소식]특산품 가득 '곡성몰' 개점…할인 이벤트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곡성군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품과 수공예품·생활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 개점에 맞춰 5일부터 파격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곡성몰에서는 멜론을 비롯해 백세미, 곡성 흑돼지, 토란, 사과, 벌꿀, 능이버섯, 민물장어와 수공예품, 생활용품, 여행 상품이 판매된다.
소프라노 송주혜, 테너 최호림이 조태일 시인의 '물·바람·빛-국토11' 등을 연주하고 전북 무형문화재 제2호 적벽가 이수자 이용선이 '쑥대머리' '사랑가'를 들려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곡성=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품과 수공예품·생활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곡성몰' 개점에 맞춰 5일부터 파격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곡성몰에서는 멜론을 비롯해 백세미, 곡성 흑돼지, 토란, 사과, 벌꿀, 능이버섯, 민물장어와 수공예품, 생활용품, 여행 상품이 판매된다.
개점을 기념해 9월 동안 신규 가입자에게는 최대 30% 할인쿠폰과 구매자 전원에게 추가 1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백세미와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댓글경품 이벤트, 베스트 리뷰어 선정 등이 진행되며 상품이 무료배송된다.
◇죽형 조태일 시인 24주기 문학축전
곡성군은 오는 9일 곡성군민회관에서 '2023 죽형 조태일 문학축전'이 열린다고 4일 밝혔다.
'저 혼에까지 저 숨결에까지 닿도록'을 주제로 진행되는 문학축전은 석곡지역아동센터 어린이로 구성된 죽동농악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시 낭송과 공연 등이 펼쳐진다.
소프라노 송주혜, 테너 최호림이 조태일 시인의 '물·바람·빛-국토11' 등을 연주하고 전북 무형문화재 제2호 적벽가 이수자 이용선이 '쑥대머리' '사랑가'를 들려준다.
김수이 문학평론가가 조태일 시인의 삶과 작품 세계를 조명하고 김주대 시인이 조태일 시인의 시 '길'을 문인화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조태일 시인 대표작과 박남준, 손택수, 이대흠 등 역대 조태일문학상 수상 시인들의 작품 50여점이 전시된다.
한편 제5회 조태일문학상에는 고재종 시인의 '독각'과 최두석 시인의 '두루미의 잠'이 공동 수상했다.
조태일 시인은 곡성 태안사에서 대처승의 7남매 중 넷째로 태어났으며 광주서중, 광주고, 경희대를 졸업했다. 1964년 경향신문 신춘문예에 당선됐으며 시집 '아침선박' '식칼론' '국토' '자유가 시인더러' '산속에서 꽃속에서' '풀꽃은 꺾이지 않는다' '혼자 타오르고 있었네' 등을 펴냈다.
1980년 신군부의 계엄령 전국 확대에 앞서 수감되는 등 민주화를 위해 앞장선 대표적인 민족·민중시인이며 1999년 9월 7일 작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