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공공데이터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제11회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한국 동서발전 사장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들은 '충전소 설치 최적지 선정 모델'을 주제로 아이디어 기획 전력 데이터 부문에 참가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력이 주관했다.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해 국민 편익을 증진하고 연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는 제11회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한국 동서발전 사장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수상자는 청주대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이혁재(3학년)‧경영학과 길나현(4학년·복수전공 데이터사이언스학과)‧최진규(3학년·복수전공 데이터사이언스학과) 학생이다.
이들은 ‘충전소 설치 최적지 선정 모델’을 주제로 아이디어 기획 전력 데이터 부문에 참가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력이 주관했다.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해 국민 편익을 증진하고 연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