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띵스, 스마트팜 통합 관리 시스템 ‘아이오티 플랫폼 v1.0’조달 등록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팜 솔루션 및 배양육 소재 개발 기업 ㈜마이띵스가 스마트팜 통합 관리 시스템 '마이띵스 아이오티 플랫폼 v1.0'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사용자 맞춤형 UI/UX 제공 및 룰베이스 엔진을 기반으로 농업에 있어 필수인 온도와 습도 등 여러가지 다양한 요소들을 충돌 없이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당 플랫폼은 사용자 맞춤형 UI/UX 제공 및 룰베이스 엔진을 기반으로 농업에 있어 필수인 온도와 습도 등 여러가지 다양한 요소들을 충돌 없이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농장이라는 공간에 분포하는 다채로운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구현한 히트맵과 그래프를 제공, 사용자가 한 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해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인공지능의 판단에 따라 누구나 쉽게 고품질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어 이를 다른 분야에 적용할 경우, 농업과 농장 뿐만 아니라 ICT 교육이나 가든 관리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마이띵스 이상호 대표는 “마이띵스 플랫폼은 똑똑한 농장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플랫폼일 뿐만 아니라 IoT에 기반한 지능형 농장을 추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농작물을 키우는데 있어 필요한 관리를 농장이 스스로 판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농사를 지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기능을 바탕으로 ICT 체험학습을 위한 교육용 스마트팜, 여러 센서와 장치에 대한 확장성에 기반한 스마트 가든 관리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관련 문의를 많이 받고 있다”며 “이번 조달 등록과 플랫폼이 가지고 있는 확장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개척은 물론 해외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이띵스 아이오티 플랫폼 v1.0’은 조달 등록에 앞서 GS 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한 바 있으며, 현재 조달청 디지털 서비스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마이띵스’, ‘아이오티 플랫폼’으로 검색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본이 한글 보급 앞장 섰다”는 한국 20만 유튜버 …혐한론자들은 ‘신바람’
- '홍범도 공산주의자' 논란 현재진행형…함명 변경·서훈 취소 ‘검토’[이현호 기자의 밀리터리!
- “손주 낳아줄 며느리 찾아요” 엄빠가 자녀 대신 '맞선' 나서는 일본
- MZ세대 사이서 역대급 수요 찍더니…11.8만원 '럭셔리 디저트'로 재탄생
- 여사장 들으란 듯 '음담패설' 하던 손님들…신고하자 '죽을 죄지어'
- “이 나라 가느니 인도 가지” 한국인 인기 관광국의 변화
- 월 100만원도 못 버는 유튜버가 태반…아무나 버는 게 아니었네
- 부모와 쌍둥이 4명 '모두 같은 생일'…“벼락 맞을 확률보다 낮다”
- '온몸 멍들고 피투성이'…'성폭행 의혹' 잉글랜드 유망주, 결국 맨유 떠난다
- '음료 4잔보다 비싼 빙수 시켰는데…' 황보도 분통 터뜨린 '1인 1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