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병원그룹, 제15회 세종의학상 수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병원그룹(이사장 박진식)은 부천세종병원 개원 41주년 기념일에 맞춰 '제15회 세종의학상 수여식'을 열고 최우수 논문상에 이현종(사진) 심장내과 과장을 선정해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세종의학상은 기초 및 임상의학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 성과를 낸 부천세종병원, 인천세종병원 임직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밖에 부천세종병원 심장내과 박하욱 과장, 심장혈관흉부외과 임재홍 과장, 심장혈관흉부외과 이희문 과장 등이 논문을 게재한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병원그룹(이사장 박진식)은 부천세종병원 개원 41주년 기념일에 맞춰 ‘제15회 세종의학상 수여식’을 열고 최우수 논문상에 이현종(사진) 심장내과 과장을 선정해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세종의학상은 기초 및 임상의학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 성과를 낸 부천세종병원, 인천세종병원 임직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과장은 ‘죽상반 회전 절제술을 시행한 병변에서 생체 분해형 폴리머와 지속형 폴리머 스텐트의 임상성적 비교 : 국내 다기관 ROCK 레지스트리 연구 결과’ 논문을 지난해 국제 의학 학술지 임상의학저널(Journal of Clinical Medicine)에 게재한 바 있다.
우수 논문상으로는 인천세종병원 심장내과 김경희 과장과 인공지능빅데이터본부 권준명 본부장이 선정됐다. 김 과장과 권 본부장이 함께 작성한 논문 ‘스마트워치 심전도 기능을 활용해 인공지능으로 생성한 12 리드 심전도의 박출률 감소 심부전 환자 진단 성능에 관한 연구’는 지난해 국제 학술지 진단학(Diagnostics)에 게재됐다.
이밖에 부천세종병원 심장내과 박하욱 과장, 심장혈관흉부외과 임재홍 과장, 심장혈관흉부외과 이희문 과장 등이 논문을 게재한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받았다.
박진식 세종병원그룹 이사장은 "끊임없는 연구는 대한민국 의학발전은 물론 환자에 대한 의료서비스 질 향상의 토대가 된다"며 "앞으로도 세종병원 모든 임직원의 연구 의욕을 올리고자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권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출연료, 얼마나 많길래…“남편 도경완 기살리기”
- 서수남 “아내, 빚 17억 남기고 잠적…큰딸은 교통사고로 사망”
- “北 김정은의 아킬레스건 2人은 현송월과 리선권... 부정부패로 외화 축적” 日 산케이 보도
- 에어팟 능률이라더니, 헤드셋 보니 고깝다… 후배보며 뒷목잡는 ‘젊꼰’
- “하나님 믿는데 왜 울어” 부친상에 눈물 보인 사실혼 배우자 때린 60대 목사
-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장기 기증했다고 보험료 올려받은 보험사들
- ‘이러다 정말 국가소멸?’…6월 자연인구 감소 역대 최대
- [단독]홍범도 “우리의 적은 가면 공산당원” 발표…신원식 “홍범도, 뼈속까지 빨간 공산당원
- 20만 구독 한국 유튜버 “일본이 한글 보급에 앞장서” 망언..“한글은 세종이 멍청한 백성위해
- 젤렌스키, 우크라 국방장관 전격 해임…‘대반격’ 실패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