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초만에 시속 100㎞” …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 N’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사진)을 4일 출시했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84.0kWh 고출력 배터리와 전기차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N 전용 기술들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닉 5 N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5% 및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600만 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 N은 트랙 주행에도 특화된 고성능 전기차"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후륜 구동력 직접 배분도
현대자동차가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사진)을 4일 출시했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84.0kWh 고출력 배터리와 전기차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N 전용 기술들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합산 448㎾(609마력)의 최고 출력과 740Nm(75.5㎏f·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전·후륜 모터가 탑재됐다. 여기에 일정 시간 동안 출력을 높이는 ‘N 그린 부스트’를 사용하면 합산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는 각각 478㎾(650마력), 770Nm(78.5㎏f·m)으로 늘어난다. 정지 상태에서 3.4초 만에 시속 100㎞까지 도달할 수 있다.
회생제동을 활용해 코너링에 도움을 주는 ‘N 페달’,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전·후륜 구동력을 운전자가 직접 분배할 수 있는 ‘N 토크 디스트리뷰션’ 등의 기능도 갖췄다. 내·외관에는 N 브랜드만의 감성을 부각하는 N 전용 스티어링 휠·라디에이터 그릴·리어 스포일러 등이 적용됐다.
아이오닉 5 N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5% 및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600만 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 N은 트랙 주행에도 특화된 고성능 전기차”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 출시에 맞춰 오는 11일까지 고객 초청 시승 이벤트 ‘아이오닉 5 N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되면 충남 태안군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서킷 주행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출연료, 얼마나 많길래…“남편 도경완 기살리기”
- 서수남 “아내, 빚 17억 남기고 잠적…큰딸은 교통사고로 사망”
- “北 김정은의 아킬레스건 2人은 현송월과 리선권... 부정부패로 외화 축적” 日 산케이 보도
- 에어팟 능률이라더니, 헤드셋 보니 고깝다… 후배보며 뒷목잡는 ‘젊꼰’
- “하나님 믿는데 왜 울어” 부친상에 눈물 보인 사실혼 배우자 때린 60대 목사
- “깎아줘도 모자랄 판에”…장기 기증했다고 보험료 올려받은 보험사들
- ‘이러다 정말 국가소멸?’…6월 자연인구 감소 역대 최대
- [단독]홍범도 “우리의 적은 가면 공산당원” 발표…신원식 “홍범도, 뼈속까지 빨간 공산당원
- 젤렌스키, 우크라 국방장관 전격 해임…‘대반격’ 실패 탓?
- 이엘 “손석구와 결혼·이혼·재결합…할 거 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