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2023 고객만족도 조사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호스트ICT(대표 김철민)는 지난 6월 진행한 '상반기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응답고객 92%가 만족한다는 답변을 했다고 4일 밝혔다.
332곳의 고객사가 약간 만족(4점) 이상으로 응답했다.
328곳 고객사가 약간 만족(4점) 이상에 응답했다.
김철민 대표는 "고객의 소리(VoC)에 주목하고 발전적인 방향을 수립해야만 지속가능 경영이 가능할 것"이라며 "고객사의 소중한 의견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최우수 품질의 IDC 서비스 제공을 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호스트ICT(대표 김철민)는 지난 6월 진행한 '상반기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응답고객 92%가 만족한다는 답변을 했다고 4일 밝혔다. 조사는 357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 점수(CSAT)는 93점이다. 332곳의 고객사가 약간 만족(4점) 이상으로 응답했다. 이유로는 문의에 대한 신속한 응대(67%),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58%), AS 및 전문적인 기술 지원(53%), 타사 대비 경제적인 비용(47%),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23%) 등이 거론됐다.
응대 만족도 부문의 고객 만족도 점수는 92점이다. 328곳 고객사가 약간 만족(4점) 이상에 응답했다. 담당 직원의 △신속한 응대 △업무 처리 적극도 △응대 태도 등 부문에서 호평받았다.
회사 주요 서비스인 서버호스팅과 코로케이션 이용 비중은 각각 46%, 43%다. 두 가지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5년 이상 장기 고객이 100%였다. 고객은 IDC 서비스 기업 선택 시 신속한 CS, 장애 처리(82%)와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74%)을 중요 선택사항으로 언급했다.
김철민 대표는 “고객의 소리(VoC)에 주목하고 발전적인 방향을 수립해야만 지속가능 경영이 가능할 것”이라며 “고객사의 소중한 의견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최우수 품질의 IDC 서비스 제공을 하겠다”고 했다.
회사는 서버 전문 브랜드 'AIOCP'와 GPU 클라우드 플랫폼 '빅뱅 클라우드'를 운영하며 토탈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 상반기 IDC를 증축할 예정이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미래 모빌리티 경험 '알파블' 제시
- 21대 마지막 정기국회 열렸지만…여야, 민생 입법 논의보다 정쟁 가열
- [IFA 2023]삼성전자, 내년 모든 가전에 빅스비 기반 생성형 AI 적용
- PP허가 30주년…2023 케이블TV방송대상 성료
- 원익피앤이, 이차전지 테스트 신사업 확대···美 충전기 거점 확보에도 140억 투자
- 여성 인기 너무 많아서?…팔로워 1200만 中 틱톡 계정 폐쇄
- 스테이포틴 “16만 유학생의 교류 플랫폼 되겠다”
- [뉴스해설]LG전자, 가전+전장 상호보완 시너지 기대
- [국민 일상 바꾸는 블록체인]〈2〉'투표 조작·비밀 원칙 위배' 걱정 없는 온라인 투표
- [신SW상품대상 추천작]이모티브 '조이코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