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테크노파크, '제17회 전라북도 과학축전' 오프라인 체험 행사 사전 예약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테크노파크는 8~10일까지 사흘간 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 개최하는 '제17회 전라북도 과학축전'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교육청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북도 과학축전 홈페이지를 통해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당초 오프라인 과학축전은 100% 현장 접수할 예정이었으나 보다 많은 전북도민에게 더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드리고자 일부 체험 프로그램에 한해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북테크노파크는 8~10일까지 사흘간 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 개최하는 '제17회 전라북도 과학축전'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교육청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북도 과학축전 홈페이지를 통해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개막식은 8일 오후 3시 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 공연장에서 식전공연, 개막식 퍼포먼스, 시상식(전라북도 과학기술인대상, 학생 발명·과학 대상)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당초 오프라인 과학축전은 100% 현장 접수할 예정이었으나 보다 많은 전북도민에게 더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드리고자 일부 체험 프로그램에 한해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사전 예약은 전라북도 과학축전 홈페이지에서 5일 오전 10시와 오후 5시 2차례 실시하고 1인 1개의 프로그램에 한해서 접수가 가능하다.
사전 접수 대상인 12가지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은 발광다이오드(LED) 보이스 스펙트럼 스피커 만들기, 로보마스터, 코딩 포트리스 게임 등 체험키트 만들기 체험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제17회 전라북도 과학축전은 총 77여 개의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9일~10일 이틀간 로봇경진 대회 및 코딩 보드게임 대회 등의 경연대회를 통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도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트해진 뿌리산업 1번지…도심형 융복합 산단 탈바꿈
- [IFA 2023] 삼성·LG 가전, 에너지 관리까지 연동한다
- 미용의료기기 '수출' 활기...주가도 고공비행
- [2023 KICET WEEK & TECH FAIR] 세상을 바꾸는 세라믹 아시나요
- 페북·인스타 돈 내고 쓰라고…왜?
- 젤렌스키, 국방장관 전격 경질…우크라 대반격 '지지부진' 성과 탓일까
- 尹 “현장 교사 목소리 깊이 새겨”..교권 확립 지시
- 엘라인에듀, 청주교육센터 오픈…창의융합 메이커 교육 개설
- 폴스타, 최대 '1200만원' 파격 할인…가격 인하 테슬라에 맞불
- CJ ENM, 미국 편집숍 '바니스뉴욕' 론칭...3544세대 선택권 넓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