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 예매하세요'..."추석 귀성길 SRT 언제 예매해야 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4일)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은 내일(5일)부터 사흘 동안 추석 귀성길 SRT 승차권 예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예매 대상은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운행되는 열차 승차권입니다.
승차권 예매는 SRT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4일)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은 내일(5일)부터 사흘 동안 추석 귀성길 SRT 승차권 예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예매 대상은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운행되는 열차 승차권입니다.
예매 첫날인 5일에는 사전에 명절 우선예매 접수 등록을 완료한 만 65세 이상 고령자나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만 예매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지 못한 경우 전화접수를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오는 6∼7일에는 전 국민이 예매할 수 있습니다. 6일에는 경부·경전·동해선을, 마지막 날인 7일에는 호남·전라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예매한 승차권은 오는 10일 자정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되며,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배정됩니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오는 7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 SRT 앱, 역 창구 등에서 일반승차권과 동일하게 판매됩니다.
승차권 예매는 SRT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로·장애인 고객의 경우에만 전화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추석 명절 귀성을 준비하는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SRT로 이동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통해 명절 예매를 운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서예림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ylanastasia7767@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숨진 60대 고등학교 교사, 수업 중 사고로 학부모가 감사·징계 요청
- ″이것도 재활치료에요″...환자에 '청소·세탁'시킨 병원, 무슨 일?
- 유준원 빠진 판타지 보이즈, 티저 공개 후 쏟아지는 ‘반디’ 반응
- 버스에 깔려 사망한 주취자… 경찰 ″할 수 있는 조치 다 했다″
- ″결혼할 것처럼 굴며 돈 뜯어내″...'40대 남자가수', 누구길래?
- ″잘 안 씹혀″ 유명 햄버거 패티에서 기름에 녹은 '포장용 테이프'?
- '서현역 흉기 난동' 최원종, 20평대 10억 아파트에 혼자 살아
- 연세대 졸업 후 ‘야쿠르트 매니저’… 20·30대 비중 늘어나는 이유
- 프랑스에서 열린 ″블랙핑크 공연″…프랑스 일간지 ″최악의 여름 공연″ 평가
- ″최소 연봉 5500만 원″… 업계 최고 복지의 엔씨소프트, 신입사원 공개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