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경북대학교병원 하윤석 교수, 대한비뇨기종양학회 'BLUE학술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kpressian@gmail.com)]칠곡경북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 하윤석 교수가 지난달 26일 제36회 대한비뇨기종양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BLUE 학술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비뇨기종양 분야의 연구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대한비뇨기종양학회가 2020년에 제정, 뛰어난 학술 업적을 이룬 1인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을 시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용현 기자(=대구)(tkpressian@gmail.com)]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 하윤석 교수가 지난달 26일 제36회 대한비뇨기종양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BLUE 학술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비뇨기종양 분야의 연구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대한비뇨기종양학회가 2020년에 제정, 뛰어난 학술 업적을 이룬 1인을 선정해 상패와 상금을 시상한다.
칠곡경북대병원 하 교수는 방광암, 전립선암, 신장암 등 비뇨기종양 전반에 걸친 기초연구 및 임상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바탕으로 비뇨기종양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하 교수는 응모한 대표 논문 5편을 비롯,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출간된 55편의 논문 중 44편을 SCI급 학술지에 게재해 23편의 논문에서 제1저자 및 교신저자로 이름을 올렸다.
하 교수는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진료하고 비뇨기질환의 예방, 진단, 치료 및 예후 예측을 위한 연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권용현 기자(=대구)(tkpressian@gmail.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강서구청장 후보로 진교훈 전략공천키로
- 尹대통령 "국체 파괴하는 반국가 행위에 단호하게 대응하라"
- '9.4 공교육 멈춤의 날'을 지지한다
- 타투, 법 안 어기려면 '셀프'로 새겨야 하나?
- 윤석열 대통령은 역사상 없었던 '의로운 국가'를 지향하나?
- 자연에 순응한 어느 백발 노동자가 손자에게
- 노벨재단, 이틀 만에 입장 번복…러·벨라루스 올해도 시상식 못 온다
- 국무총리 비서실장 "배우자 주식 백지신탁 부당해 행정소송"
- 국민의힘, 서이초 사건에 "선생이 노동자를 자처하는 단체 때문"
- 국민의힘, 이재명·정청래 단식에 "단식도 내로남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