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식 딴 사람은 얼마에 샀나"···미래에셋證, '종목 주주분석'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증권(006800)이 4일 투자자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국내외 주식 정보를 제공하는 '종목 주주 분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종목 주주 분석 서비스는 종목별 보유 평균 단가, 평균 수익률, 투자자 성향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의 종목 주주 분석 서비스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기준 이 회사 고객이 가장 많이 보유한 해외 주식 A사 투자자들의 약 90%가 평가이익을 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006800)이 4일 투자자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국내외 주식 정보를 제공하는 ‘종목 주주 분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종목 주주 분석 서비스는 종목별 보유 평균 단가, 평균 수익률, 투자자 성향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종목별 고객 정보를 보유·매수·매도 등 세 가지 관점에서 볼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의 종목 주주 분석 서비스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기준 이 회사 고객이 가장 많이 보유한 해외 주식 A사 투자자들의 약 90%가 평가이익을 냈다. 이들이 A사 투자로 거둔 평균 수익률은 21.05%였다. A사를 신규 매수한 투자자의 경우 6개월 이상 장기 투자하는 성향이 단기 투자 성향보다 7배 이상 많았다.
국내 종목 가운데 가장 많은 고객이 보유한 S사에 대해서는 투자자들이 평균 7.56%의 손실을 봤다. 이익을 낸 투자자는 23%에 불과했다. S사 투자자의 82%는 손실을 입고도 추격 매수에 나섰다.
미래에셋증권은 업종·분야 정보, 투자 성과가 좋은 고객 정보 등을 결합해 서비스를 더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고객들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투자 성과에 일조하는 서비스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정은 최측근 '女3인방' 현송월 김정은 아킬레스건 될 수 있다' 무슨 일?
- 35억에 꼬마 빌딩 지른 '행사퀸'…고소영 빌딩 맞은편 '노른자'라는데
- 노사연·사봉 자매 부친 논란 입 열었다…'마산학살사건 관여 사실 아니야'
- 아이유 표절의혹 ‘각하’…“악의적 고발 강력 규탄”
- 서툰 한글로 '딸이 신세 졌어요'…日 잼버리 엄마 손편지 '뭉클'
- 유럽학회 출장서…여제자 호텔방 침입한 전 서울대 음대 교수의 최후
- '전 여자친구 폭행 논란' 90만 유튜버의 복귀 예고…웅이 “강간상해 무혐의 처분”
- '단식 5일차' 이재명 '많은 분들의 말씀, 밥보다 더 든든해'
- “일본이 한글 보급 앞장 섰다”는 한국 20만 유튜버 …혐한론자들은 ‘신바람’
- '온몸 멍들고 피투성이'…'성폭행 의혹' 잉글랜드 유망주, 결국 맨유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