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가평군 공약사업 '완벽 추진중'…35%는 이미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태원 군수가 이끄는 민선 8기 가평군이 완벽한 공약사업 추진율을 보이고 있다.
4일 경기 가평군에 따르면 군은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을 주제로 7개 목표 55개 공약사업을 추진 중으로 민선 8기 시작 1년여 만에 35%의 공약 완료, 100%의 정상 추진율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 경기 가평군에 따르면 군은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을 주제로 7개 목표 55개 공약사업을 추진 중으로 민선 8기 시작 1년여 만에 35%의 공약 완료, 100%의 정상 추진율을 기록했다.
이를 토대로 군은 지역발전을 앞당기고 군민들의 관심이 높은 공약을 우선순위로 선정해 예산확보 등 실질적인 지원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2026년까지 완료할 우선순위 공약으로 △미영연방 관광안보공원 조성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성공 개최 △조종·설악면 등 3곳에 ‘생활권역별 어린이 놀이체험시설’ 조성 △가평읍·설악면·청평면 일원에 1만2000여세대 명품 주거단지 1만호 건설 △지역균형발전 위한 ‘3개 권역별 청정산업단지 기반’ 조성 △읍·면별 도심지 주차장 확충 △노인회관 건립 등을 선정, 집중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우선 과제는 사업추진 시기를 앞당긴 것일 뿐 해당 공약만 진행하고 나머지는 외면하는 것이 아닌 만큼 모든 공약사업을 계획대로 차근차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무리 씹어도 안 씹혀 뱉어보니” 유명 햄버거 패티 속 정체
- 첫 우승까지 10년…서연정 “대회 전 우승하는 꿈을 꿨는데 예지몽 됐다”
- "강간상해 무혐의" 밝힌 웅이…통지서 공개하며 복귀 예고
- 머스크의 550억짜리 트윗 “테슬라 상장폐지”
- “일본이 한글 보급 앞장...멍청하게 살고 싶으면 써라”
- 여중생 제자 1년 성폭행 교사 '9년' 만에 처벌, 징역 7년
- 경찰이 내려준 주취자, 도로 누워있다 버스 깔려 사망
- “예쁜 얼음별같다” 웹이 찍은 가장 선명한 해왕성 화제
- 윤현민 측 “백진희와 결별 맞다…바쁜 일정 소홀해져” [공식]
- “넓은 공터서 왜 후진주차를?” 보험금 살인 파헤친 경찰의 ‘촉’[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