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 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 가전기업 코웨이가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레드닷,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은상을 수상한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가운데가 원형으로 뚫려있는 서클 디자인을 채택해 공기 유량을 대폭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종합 가전기업 코웨이가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레드닷,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 코웨이 수상작은 총 3개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가 은상, 일본향 정수기 '아이콘 맥스 프리'가 동상, '스킨플러스 연수기'가 본상에 선정됐다.
은상을 수상한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가운데가 원형으로 뚫려있는 서클 디자인을 채택해 공기 유량을 대폭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공기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5배 더 멀리까지 전달해 청정 성능과 효율을 강화했다. 실내 공기 상태를 실시간 감지하고 4가지 색상으로 보여줘 집안 공기질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일본에서 판매 중인 정수기 아이콘 맥스 프리는 급수 탱크를 탈부착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수도관이 근처에 있지 않아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등 설치 공간의 제약을 없애 동상을 수상했다.
물 저장 탱크는 손쉽게 분리 세척할 수 있으며 자동 UV 살균 기능을 탑재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가로 26cm 슬림한 사이즈와 직선 위주의 미니멀 디자인으로 다양한 실내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점도 호평을 얻었다.
황진상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생활환경과 공간에 맞춰 편리한 사용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불필요한 요소를 덜어낸 간결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품 본연 기능을 극대화해 고객 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웨이 블루휠스, 영락고 학생 130명과 '휠체어농구' 체험
- 코웨이, 2023년형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 출시
- 코웨이, 2023 리버 플로깅 캠페인 성료
- 코웨이, 가구형 안마의자 '비렉스 페블체어' 출시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