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금융이 만났다"…넷마블, 하나금융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이 하나금융그룹과 새로운 금융 경험 창출·공동 사업 발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MMO(다중접속)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에 하나금융 전용 서비스를 구현하고 게임과 금융을 아우르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신성장 영역에 관한 공동 사업 발굴에 협력하고 차세대 뱅킹과 금융활성화를 위한 신기술 연구를 진행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이 하나금융그룹과 새로운 금융 경험 창출·공동 사업 발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MZ세대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양사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MMO(다중접속)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에 하나금융 전용 서비스를 구현하고 게임과 금융을 아우르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신성장 영역에 관한 공동 사업 발굴에 협력하고 차세대 뱅킹과 금융활성화를 위한 신기술 연구를 진행할 방침이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를 융합한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다. 언리얼 엔진5 기반의 3D 애니메이션 풍으로 제작해 전세계 이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은 물론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콘텐츠 제작 등 현실과 연계한 활동이 가능하다. 연내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실시한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벽에 평택 경부고속도로서 고속버스와 화물차 추돌…2명 사망
- 미인대회 출신 대학강사 "돈 많은 연상 남자 만나야" 논란
- "결석처리 돼도 집에"...`공교육 멈춤의 날` 지지하는 학부모들
- 성남 등산로서 고교 60대 교사 숨진 채 발견…유족 "학부모 민원 스트레스"
- "가스 마시면 어떻게"...반복 질문 전화, 포기 않고 생명 구한 소방관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