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IDEA 디자인 어워드 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웨이는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레드닷,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웨이는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레드닷,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 코웨이 수상작은 총 3개로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은상) △일본향 정수기 '아이콘 맥스 프리(동상) △스킨플러스 연수기(본상)가 수상했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가운데가 원형으로 뚫려있는 서클 디자인을 채택해 공기 유량을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중앙 홀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5배 더 멀리까지 전달해 청정 성능과 효율을 강화했다. 실내 공기 상태를 실시간 감지하고 4가지 색상으로 보여줘 집안 공기질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일본에서 판매 중인 정수기 '아이콘 맥스 프리'는 급수 탱크가 탈부착 가능하도록 설계돼 수도관이 근처에 있지 않아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물 저장 탱크는 손쉽게 분리 세척할 수 있으며 자동 UV 살균 기능을 탑재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가로 26㎝ 슬림한 사이즈와 직선 위주의 미니멀 디자인으로 다양한 실내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점도 호평을 얻었다.
황진상 코웨이 디자인센터장은 “생활환경과 공간에 맞춰 편리한 사용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는데 주력한다”며 “불필요한 요소를 덜어낸 간결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품 본연의 기능을 극대화하며 고객 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부문장 교체 '인적쇄신'…연말 조직개편 예고
- [IFA 2023] 삼성·LG 가전, 에너지 관리까지 연동한다
- 미용의료기기 '수출' 활기...주가도 고공비행
- 엘라인에듀, 청주교육센터 오픈…창의융합 메이커 교육 개설
- 폴스타, 최대 '1200만원' 파격 할인…가격 인하 테슬라에 맞불
- [르포]변신하는 반월·시화산단…융복합 시설 건설 활기
- CJ ENM, 미국 편집숍 '바니스뉴욕' 론칭...3544세대 선택권 넓힌다
- [취업 걱정없는 명품학교]〈385〉인천금융고등학교
- “베리타스 인포스케일로 비즈니스 연속성 확보”
- [뉴스줌인]개정안, 세부조항부터 민간 사업자 자율성 침해 논란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