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지만..촬영지, ‘슬어생’..생활관광의 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믿고 가는 '살아보기' 여행, 한국관광공사의 생활관광 프로그램이 전국 곳곳으로 확대된 가운데, 올들어 '슬기로운 어부생활' 등 프로그램 콘텐츠가 보다 흥미롭게 진화하고 있다.
웰컴어매니티 받고, 마을 이장(통장)이 가이드가 되는 돌담마을 투어를 한 다음, 돌담떡 만들기, 천연염색체험, 막걸리만들기 맥주주조, 짚풀 공예 등 체험을 한다.
돌담마을 부녀회가 조식을 만들고, 이 살아보기 여행패키지 주관사 지구인투어가 운영하는 지구인카페 음료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속초 오실, ‘사이코지만 괜찮아 촬영지’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믿고 가는 ‘살아보기’ 여행, 한국관광공사의 생활관광 프로그램이 전국 곳곳으로 확대된 가운데, 올들어 ‘슬기로운 어부생활’ 등 프로그램 콘텐츠가 보다 흥미롭게 진화하고 있다.
▶강원 속초= 세계적인 K-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촬영지, 속초 오실마을(2박 3일) 살아보기 주제는 설악산 아래 상도문 돌담마을에서 숨 고르고, 쉬고, 회복하는 여행이다.
웰컴어매니티 받고, 마을 이장(통장)이 가이드가 되는 돌담마을 투어를 한 다음, 돌담떡 만들기, 천연염색체험, 막걸리만들기 맥주주조, 짚풀 공예 등 체험을 한다. 마을 가게에서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는 쿠폰도 준다.
돌담마을 부녀회가 조식을 만들고, 이 살아보기 여행패키지 주관사 지구인투어가 운영하는 지구인카페 음료를 제공한다.
터미널~돌담마을(숙소)~설악산을 잇는 이음택시가 있어 가기 편하다. 패키지는 돌담형(자유일정 포함) 및 매곡형(패키지) 구분되며, 마을 인근 설악산을 가기도 한다.
시간이 되면 아바이마을의 오징어할복장을 리모델링한 문화예술 공간에서 특별문전시회(~9.17) ‘속 깊은 마음, 살펴보는 걸음’을 관람하고, 그 앞 드라마 ‘가을동화’의 대표 아이콘 갯배도 타본다. 한국관광공사의 의뢰를 받은 지구인투어가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경남 통영= ‘통영이랑’의 슬기로운 어부생활(우도)(2박3일~3박4일)은 어촌밥상, 선상 낚시 체험, 불멍타임(잡은 생선으로 만든 한상) 조리후 나눠먹기 등을 하면서 연화도왕 우도 풍경을 즐긴다.(~11.1) 욕지도 어부생활은 욕지일주 관광, 선상 낚시 체험, 욕지주민밴드공연, 참치회 정식 즐기기 등으로 짜였다.(~11.8) 이 섬의 슬기로운 채집 생활에는 어부생활에다 해산물 채집생활 체험이 더해진다.(~9.27)
▶경남 함양=함양 온데이(3박 4일)는 풍류 가진 선비 처럼 살아보는 여행이다. 숙소는 남계한옥스테이, 지리산태고재이다. 산삼테마프로그램, 솔송주 칵테일 체험, 개평자갈한과&강정 만들기, 개평 노참판댁 고추장 만들기, 압화체험, 다식체험 등을 하고, 선비문화탐방로 걷기, 해설사와 함께하는 개평&남계 스토리투어, 남계제례예절체험도 해본다. 위드플이 예약을 받는다.(~11.9)
▶충북 충주= 충주로oh개!(2박 3일)는 반려동물가족 비반려가족 모두 살아보기를 하는 것으로 귀농 청년집에서 기거하며, 충주 힐링명소 탐방, 보자기 공예, 에코백만들기, 사진관&의상실&자전거 체험 등을 한다. 충주 구도심, 중앙탑사적공원 등 인문학 여행지도 방문한다.충주중원문화재단에 문의하면 된다.(~12.31)
▶충북 청주시= 청주 문의와유(2박 3일)는 문의마을 이야기투어, 수변둘레길 걷기, 로컬체험(구절초 염색, 부들공예, 테라리움 만들기 등), 청남대 방문, 수변둘레길, 양성산 탐방으로 짜여졌다. 대청호컨텐츠개발 협동조합이 주관한다.(~11.30)
▶전남 해남= 땅끝마실(2박 3일~ 6박 7일) 해남인처럼 살아보기는 민박 사장님이 직접 소개해주는 해남 이야기, 트레킹, 텃밭 체험, 서예·서각체험, 바나나농장체험, 다도체험, 연잎밥 만들기, 과일청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며, 조식, 마실키트, 스탬프북 상품 등을 준다. 땅끝관광지, 우수영관광지, 두륜산권역, 포레스트수목원, 공룡박물관도 들른다. 해남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다.(~12.18)
▶전북 전주= 자유여행 반 패키지 반 ‘반반 전주’(2박 3일)는 가야금 프로그램, 모주만들기, 관찰사 밥상과 전통주 시음, 전주 한옥마을 스탬프 투어로 자여졌다. 애니설리반학교 관광팀에 예약한다.(~12.3)
이밖에 ▷경남 잇다오지사천협동조합의 별주부전 비토썸(2박 3일, ~12,31) ▷충북 영동축제관광재단의 박연선생 풍류스테이(2박 3일, ~11월) ▷충남 예산군 관광진흥팀의 대흥 천년 마을에서의 더 느린여행(2박 3일, ~11월) ▷전남 나주시 관광과의 나주읍성 살아보기(3박 4일, ~11월) ▷경남 남해관광문화재단의 속속들이 남해여행 (2박 3일, ~12월) ▷전북 유레카군산협동조합의 백투더모던(2박 3일~ 3박 4일, ~11월)이 이용기간 일주일 전 까지 예약을 받고 있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 美 투어 팬서비스 논란에…"미리 양해"
- “월 100만원도 힘들어요” 결국 떠나는 유튜버 실상…아무리 얘기해도
- 윤현민·백진희 열애 7년 만에 결별…“바쁜 스케줄로 소원”
- ‘마약 투약혐의’ 유아인, 강남 클럽 방문설…소속사 “서울에 없다” 황당
- '미우새'김준호, '예비 장모님' 김지민 母 만나다
- 쯔양, ‘이 시국’ 연어먹방 비판에도…보란듯 킹크랩 16인분 먹방
- 정유라도 계좌번호 공개 “악으로 깡으로 버텼는데 남은 집까지 넘어가”
- “신입 초봉 5500만원, 아침 잠 많으면 10시 출근” 엄청난 사원 줄섰다?
- 배우 김응수, 트로트 가수로 깜짝 변신…'맥문동 오빠' 발매
- “왜 하필 ‘디즈니+’ 냐?” 넷플릭스서 했으면 역대급 터졌다